눈을 피하는 방법

  • 장르: 판타지 | 태그: #눈물을마시는새 #눈마새 #피를마시는새 #피마새 #눈을피하는방법
  • 평점×696 | 분량: 16회, 220매 | 성향:
  • 소개: <눈물을 마시는 새와, 피를 마시는 새를 읽지 않은 분들은 심각하게 재미없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영도 작가의 코멘트> 눈을 피하는 방법 – 시대와 더불... 더보기
작가

2화 – 스지우

작가 코멘트

찾아보니 한국 남자 7살의 평균 키는 120cm 내외더군요.

한의학에서 남자는 8년 주기로 성장하고 여자는 7년 주기로 성장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남자가 성적 능력을 상실하는 시기는 8X8=64세 전후이고, 여자가 성적 능력을 상실하는 시기는 7X7=49세 전후라고 오래전부터 명시해왔습니다.
현대의학에서 한국 여자의 폐경기를 측정해보니 49.7세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남자의 경우 측정하기가 곤란해서 통계를 내기 어려운 모양입니다.

저도 이번에 한국 남자와 여자의 평균신장표를 찾아보고 발견한 것인데, 흥미롭게도 2주기가 끝나는 만 15세 전후에 남자의 급격한 성장이 완만하게 느려지고, 여자도 2주기가 끝나는 만 13세 전후에 급격한 성장이 완만하게 느려집니다.

작중에 파라말이 말한 주기에 관한 내용은 제가 읽은 여러 방면의 책과 개인적인 경험을 종합한 것입니다.
회춘의 경우는 학부생 때 교수님께 여쭤봤으나, 모른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본문에 언급한 회춘에 관한 내용은, 무협지에 나오는 반로환동의 육촌쯤으로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