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특별대리인

  • 장르: 판타지, SF | 태그: #다크판타지 #이세계 #차원이동 #여주 #성장 #전쟁 #범죄 #스릴러 #드라마 #살아남기
  • 분량: 6회, 86매
  • 소개: 이세계인들의 횡포로 인해 엉망이 되다시피한 세계. 수상한 사람이 보이십니까? 1338로 전화하십쇼 —- 그대가 요즘 시판되는 이세계물/이고깽에 질렸다면 어서 오라! 더보기
작가

2화_교전

작가 코멘트

제 필력이 부족해서 이해가 안되신 분들을 위한 설명코너.
행렬구성도는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1번 프로핏1(정찰차량), 2번 프로핏(1호차 지휘차량), 3번 프로핏2(소대장 차량), 4번 프로핏3
5번 메탈1(전투장갑차), 6번 메탈2(엠뷸런스), 7번 메탈3(보급트럭), 8번 프로핏4

호출부호가 이해가 안 되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해 드립니다.
군용무전기는 감청을 피하기 위해 고정주파수가 아닌 ‘도약’이라는 걸 사용합니다. 무전기에 지정된 여러가지 값들을 넣어 같은 값들을 사용하는 통신자들끼리 무전을 주고받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완벽하지 않죠. 적이 아군의 무전기를 탈취했거나 우연히 뚫었을 때를 대비하여 상대가 무전을 감청을 하더라도 누가 누구를 호출하는지 혹은 무엇을 하는지 알 수 없게 하기 위해 호출부호라는 것을 사용합니다. 물론, 천재가 아닌이상 호출부호를 다 외울수 없기에 호출부호를 1,2장에 정리해 놓은 CEOI라는 게 있습니다만 자세한 설명은 패스. (CEOI를 잃어버리면;; 탄피찾기는 애들 장난이었다라는 걸 느낄 수 있다는 정도? ㅎ.. 눈물나네)
프로핏은 지휘차량인 1호차를 의미합니다. 프로핏2는 에리키 중위가 탄 소대장 차량의 호출부호입니다.
그렇다면 프로핏2 엑추얼(Actual)은? A가 가장 첫번째 알파벳이듯, 소대장 차량의 서열 1번째인 에리키 중위를 의미합니다.
엑추얼(Actual)은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종종 생략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