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 작품은 후속편이 계획되어 있었습니다. 다만 언제나 제 발목을 잡아끄는 게으름과, 삶에 대해 충실해야 한다는 의무감과 유혹에 취약한 정신이 삼자대면을 하고 말았습니다. 그런 고로 후속편은 없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니 이 작품이 없었다면 순간이동자도 없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의미도 갖고 있는 소중한 단편입니다.
문단을 1초 정도 꾸욱 누르면 책갈피에 저장됩니다. 나의 책갈피 보기
여러분이 남긴 성향 평가는 작품 선택을 하는 다른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됩니다. 본 작품에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성향 지수를 1개 이상 체크하여 평가해 주세요. 단, 한 번 평가한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참신감성달달
작가 코멘트
사실 이 작품은 후속편이 계획되어 있었습니다. 다만 언제나 제 발목을 잡아끄는 게으름과, 삶에 대해 충실해야 한다는 의무감과 유혹에 취약한 정신이 삼자대면을 하고 말았습니다. 그런 고로 후속편은 없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니 이 작품이 없었다면 순간이동자도 없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의미도 갖고 있는 소중한 단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