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히 검은별이 지고 말았지. 찬란한 별이 지고 말았네. [안 그랬으면 왜 방랑자 앞에 ‘전설로 남게 될’ 이라는 말이 붙었겠나.]”
[안 그랬으면 왜 방랑자 앞에 ‘전설로 남게 될’ 이라는 말이 붙었겠나.] 이 부분은 다른 사람이 나중에 검은별을 다시 언급할 때, 말할 대사로… 대사라고 해도 맞나? 아무튼 다른 사람이 말할 대사로 사용하려 빼두었습니다.
왜 빼두었냐면 간단합니다. 올바도르의 입에서 나올 말이 아니었거든요. 거기에다 나중에 등장할 그 사람에게 어울리고요.
문단을 1초 정도 꾸욱 누르면 책갈피에 저장됩니다. 나의 책갈피 보기
여러분이 남긴 성향 평가는 작품 선택을 하는 다른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됩니다. 본 작품에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성향 지수를 1개 이상 체크하여 평가해 주세요. 단, 한 번 평가한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어둠참신감성달달개그
작가 코멘트
“당연히 검은별이 지고 말았지. 찬란한 별이 지고 말았네. [안 그랬으면 왜 방랑자 앞에 ‘전설로 남게 될’ 이라는 말이 붙었겠나.]”
[안 그랬으면 왜 방랑자 앞에 ‘전설로 남게 될’ 이라는 말이 붙었겠나.] 이 부분은 다른 사람이 나중에 검은별을 다시 언급할 때, 말할 대사로… 대사라고 해도 맞나? 아무튼 다른 사람이 말할 대사로 사용하려 빼두었습니다.
왜 빼두었냐면 간단합니다. 올바도르의 입에서 나올 말이 아니었거든요. 거기에다 나중에 등장할 그 사람에게 어울리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