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틈틈히 한자한자 보탭니다. 청교도에서 시작해 아메리카 대륙의 식민과 정복, 잔혹과 위선, 야만과 문명 사이를 헤매는 인간 군상의 이야기… 이건 단순한 픽션이 아니라, 역...더보기
소개: 틈틈히 한자한자 보탭니다.
청교도에서 시작해 아메리카 대륙의 식민과 정복, 잔혹과 위선, 야만과 문명 사이를 헤매는 인간 군상의 이야기…
이건 단순한 픽션이 아니라,
역사의 심연을 헤집는 문명과 폭력의 드라마가 될 수 있다 믿고 글을 시작 했습니다.
그런데 선장이 무능하여 태평양을 건너지 못하고 한강위의 조각배 한척이 될 것 같네요 .
그래도 꿈은 살아있고, 그래서 꼭 다시한번,
메이플라워 호에서 트럼프까지
400년간의 아메리카의 피 묻은 궤적.
겉으론 ‘자유’와 ‘신앙’의 이상을 내세우지만,
그건 땅을 빼앗고, 민족을 지우고, 제국을 확장해온
피비린내 나는 ‘선민의 신화’였을 뿐임을 밝혀 볼 계획입니다.
멀잖은 날 이들의 “뼈속 깊이 흐르는 야만의 피”를 내어보여,
그들의 문명이 얼마나 조직적인 폭력 위에 세워졌는지를
사실로, 인물로, 드라마로 증명하는데 일조 할 수만 있다면 그날은 작가로 불려도 부끄러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접기
작가 코멘트
잔혹한 이별의 방식.
그는 단지 떠나는 것이 아니라, 찢고 분리하며 남긴다.
그에게 그것은 고통이 아니라 ‘형식’이었다.
그는 잔혹 예술의 대명사 프란시스 베이컨을 추종한다.
캔버스 위 교황의 울부짖음,
핏빛 속 고함, 일그러진 얼굴들.
그 모든 ‘절규’를 그는 찬양이라 불렀다.
고통은 그에게 있어 공포가 아닌 미학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