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이야기는 멀지 않은 미래, 혹은 이미 우리 곁에 와 있는 현실의 단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기술은 눈부시게 발전했지만, 인간의 삶은 오히려 더 팍팍해지고, ‘희망’이라는 단어가 사치처럼 느껴지는 시대. 저는 그 안에서 고뇌하는 청춘들의 모습을 그리고 싶었습니다.
‘네오-나폴리’라는 가상의 도시는 첨단 기술의 화려함 뒤에 가려진 인간 소외와 계급의 그림자를 담고 싶었던 무대입니다. ‘빛의 학당’이라 불리지만 실상은 ‘절망의 공동묘지’인 아카데미아와, ‘희망’이라는 이름의 작은 트라토리아 ‘라 스페란차’가 공존하는 풍경을 통해 이 시대의 모순을 드러내고자 했습니다.
주인공 마르첼로와 그의 친구 마르코는 동전의 양면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시스템의 선택을 받은 자의 공허함과 선택받지 못한 자의 처절한 절망을 통해, 과연 진정한 ‘성공’이란 무엇이며 우리는 무엇을 위해 이토록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는지 질문하고 싶었습니다.
그 삭막한 풍경 속에서 ‘소피아’는 한 줄기 빛이자 구원의 가능성입니다. 그녀는 단순한 연애의 대상을 넘어, 타락한 세상 속에서도 지켜내야 할 순수함과 잠재력의 상징입니다. 관리인 비토로 대표되는 현실의 추악함과 폭력성 속에서, 마르첼로가 소피아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그녀와 교감하는 과정은, 결국 자기 자신의 공허함을 채우고 잊었던 꿈을 되찾는 여정이기도 합니다.
이야기의 클라이맥스, 마르첼로와 소피아의 결합은 단순한 육체적 행위를 넘어섭니다. 그것은 두 외로운 영혼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절망의 폐허 속에서 새로운 생명과 희망을 잉태하는 성스러운 ‘아리아(Aria)’입니다.
작가 코멘트
이 이야기는 멀지 않은 미래, 혹은 이미 우리 곁에 와 있는 현실의 단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기술은 눈부시게 발전했지만, 인간의 삶은 오히려 더 팍팍해지고, ‘희망’이라는 단어가 사치처럼 느껴지는 시대. 저는 그 안에서 고뇌하는 청춘들의 모습을 그리고 싶었습니다.
‘네오-나폴리’라는 가상의 도시는 첨단 기술의 화려함 뒤에 가려진 인간 소외와 계급의 그림자를 담고 싶었던 무대입니다. ‘빛의 학당’이라 불리지만 실상은 ‘절망의 공동묘지’인 아카데미아와, ‘희망’이라는 이름의 작은 트라토리아 ‘라 스페란차’가 공존하는 풍경을 통해 이 시대의 모순을 드러내고자 했습니다.
주인공 마르첼로와 그의 친구 마르코는 동전의 양면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시스템의 선택을 받은 자의 공허함과 선택받지 못한 자의 처절한 절망을 통해, 과연 진정한 ‘성공’이란 무엇이며 우리는 무엇을 위해 이토록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는지 질문하고 싶었습니다.
그 삭막한 풍경 속에서 ‘소피아’는 한 줄기 빛이자 구원의 가능성입니다. 그녀는 단순한 연애의 대상을 넘어, 타락한 세상 속에서도 지켜내야 할 순수함과 잠재력의 상징입니다. 관리인 비토로 대표되는 현실의 추악함과 폭력성 속에서, 마르첼로가 소피아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그녀와 교감하는 과정은, 결국 자기 자신의 공허함을 채우고 잊었던 꿈을 되찾는 여정이기도 합니다.
이야기의 클라이맥스, 마르첼로와 소피아의 결합은 단순한 육체적 행위를 넘어섭니다. 그것은 두 외로운 영혼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절망의 폐허 속에서 새로운 생명과 희망을 잉태하는 성스러운 ‘아리아(Aria)’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