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카메론은 14세기에 조반니 보카치오가 쓴 이탈리아의 문학작품이다. 전염병인 페스트를 피해 시골로 피난 간 열 명의 젊은이들이 10일 동안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이다.
700여년전 이야기이지만 지금의 남녀간 일화와 다르지 않다. 주변에서 보고 들은 이야기들을 모아 “요즘 데카메론”이라는 제목으로 연재를 한다.
문단을 1초 정도 꾸욱 누르면 책갈피에 저장됩니다. 나의 책갈피 보기
여러분이 남긴 성향 평가는 작품 선택을 하는 다른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됩니다. 본 작품에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성향 지수를 1개 이상 체크하여 평가해 주세요. 단, 한 번 평가한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감성슬픔힐링
작가 코멘트
데카메론은 14세기에 조반니 보카치오가 쓴 이탈리아의 문학작품이다.
전염병인 페스트를 피해 시골로 피난 간 열 명의 젊은이들이 10일 동안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이다.
700여년전 이야기이지만 지금의 남녀간 일화와 다르지 않다.
주변에서 보고 들은 이야기들을 모아 “요즘 데카메론”이라는 제목으로 연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