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간만에 쓰는 SF네요. 앤서블(Ansible)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반갑고 즐거우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쓰면서 그 위력을 실감했거든요…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2. 이 SF는 생명이 다한 태양이 핵융합을 멈추고 7천 년이 지난 때를 배경으로 하는데. 이 설정에는 심각한(?)과학적 오류가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태양이 핵융합을 멈추고 커지는 시기가 1억 년 이상 걸릴 거라 말하고, 인간이라는 종은 그 전에 이미 멸망해 존재하지 않을 거라 예측합니다.
하지만 SF 소설이란 결국 인간을 사유하는 것이기에, 과학적 오류에도 불구하고 그 시기를 배경으로 삼았어요. 감안해서 읽어주시기를… 아, 벌써 읽으셨구나. ^^!
작가 코멘트
1. 간만에 쓰는 SF네요. 앤서블(Ansible)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반갑고 즐거우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쓰면서 그 위력을 실감했거든요…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2. 이 SF는 생명이 다한 태양이 핵융합을 멈추고 7천 년이 지난 때를 배경으로 하는데. 이 설정에는 심각한(?)과학적 오류가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태양이 핵융합을 멈추고 커지는 시기가 1억 년 이상 걸릴 거라 말하고, 인간이라는 종은 그 전에 이미 멸망해 존재하지 않을 거라 예측합니다.
하지만 SF 소설이란 결국 인간을 사유하는 것이기에, 과학적 오류에도 불구하고 그 시기를 배경으로 삼았어요. 감안해서 읽어주시기를… 아, 벌써 읽으셨구나. ^^!
고맙습니다. 부디 즐거우셨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