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름’은 여름날 낮잠에 자기 위해 누웠을 때, 눈을 찌르는 햇빛에 ‘구름이 해를 덮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에 쓴 시입니다. 더운 여름에는 뜨거운 햇빛을 막아주는 구름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 우울을 부정적인 감정으로만 보고 싶지 않아 쓴 시입니다. 조금만 긁어내면 다양한 색을 보여주는 스크래치 작품처럼 우리의 우울도 분명 많은 빛깔을 갖고 있다고 믿습니다.
[3] 아무도 나를 이해해주지 않거나 혼자 남겨진 것 같을 때, 이상한 말이지만 저는 저를 바라보는 제 모습을 상상하곤 합니다. 저는 저를 꽉 안아줄 수는 없지만 늘 옆에 있어 줍니다. 언젠가부터 그것이 제가 저를 사랑하는 방식이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4] 희생함으로써 스스로 쓸모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고 싶은 마음으로 쓴 시입니다.
문단을 1초 정도 꾸욱 누르면 책갈피에 저장됩니다. 나의 책갈피 보기
여러분이 남긴 성향 평가는 작품 선택을 하는 다른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됩니다. 본 작품에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성향 지수를 1개 이상 체크하여 평가해 주세요. 단, 한 번 평가한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감성슬픔힐링
작가 코멘트
[1]
‘구름’은 여름날 낮잠에 자기 위해 누웠을 때, 눈을 찌르는 햇빛에 ‘구름이 해를 덮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에 쓴 시입니다. 더운 여름에는 뜨거운 햇빛을 막아주는 구름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
우울을 부정적인 감정으로만 보고 싶지 않아 쓴 시입니다. 조금만 긁어내면 다양한 색을 보여주는 스크래치 작품처럼 우리의 우울도 분명 많은 빛깔을 갖고 있다고 믿습니다.
[3]
아무도 나를 이해해주지 않거나 혼자 남겨진 것 같을 때, 이상한 말이지만 저는 저를 바라보는 제 모습을 상상하곤 합니다. 저는 저를 꽉 안아줄 수는 없지만 늘 옆에 있어 줍니다. 언젠가부터 그것이 제가 저를 사랑하는 방식이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4]
희생함으로써 스스로 쓸모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고 싶은 마음으로 쓴 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