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티스

  • 장르: SF, 기타 | 태그: #SF #진짜와
  • 평점×19 | 분량: 70매
  • 소개: 무엇이 진짜고, 무엇이 가짜인지에 대한 생각을 해봤습니다. 아직 잘 모르겠네요. 더보기
작가

2018년 9월 편집장의 시선

진짜에 대한 사랑, 열망에 빠진 안드로이드 이야기

안드로이드인 나는 최근 한 인간 여성에 빠져 있다. 적은 급여로 호사를 부려 찾아간 바에서 우연히 보고 빠져든 여성이다. 가짜가 과연 진짜를 사랑할 수 있을까?

「파스티스」는 섹스로이드라는 직업을 가진 화자가 진짜 인간 여성에 품은 환상을 통해 사이버펑크의 세계를 흥미롭게 그려낸다. 가짜의 ‘진짜’에 대한 열망이나 고민은 이러한 소재의 SF에서는 쉽게 접할 수 있는 주제이나, 드러내놓고 안드로이드를 화자로 다룬지라 신선하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