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오셨다.

  • 장르: 추리/스릴러 | 태그: #스릴러 #ngl94 #새어머니 #가족 #귀환
  • 평점×32 | 분량: 139매
  • 소개: 오랜만에 만난 가족이 겪는 이야기입니다. 다소 기묘하고, 익숙하지 않은 이야기죠. 더보기
작가

2018년 2월 편집장의 시선

아버지가 4년만에 돌아오셨다. 젊은 여자와 함께.

큰 기업의 대표이사인 아버지는 4년 동안 해외 어딘가를 돌아다니다, 젊은 여성 하나를 데리고 4년만에 집으로 돌아온다. 늙은 재벌과 젊은 미녀, 많이 듣던 이야기지만 아버지는 좀체 여자의 정체에 대해서 밝히지 않았다. 그러던 어느 날, 아버지 대신 여자가 회사를 물려받기 위해 경영에 참여하고, 남동생과 나는 여자의 정체가 새어머니인지 아니면 숨겨뒀던 이복여동생인지 의문을 품게 되는데.

140매에 이르는 꽤 긴 단편소설인 「돌아오셨다」는 매우 흥미롭고 기이한 소재의 이야기를 화자의 시점에서 단백하게 풀어낸다. 정체불명의 여인에 대해서나 의문뿐인 아버지에 대해서나 화자는 시종일관 깊은 관여를 하고 싶어하지 않아 보이는데, 그러다가 후반부에 이르러 드러나는 사건의 진실은 꽤 흥미롭다. 다만 결말에 이르러 저자가 던져주려 했던 또 다른 반전의 여운은 좀더 다듬어서 풀어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