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놀이

  • 장르: 일반 | 태그: #가면 #특촬물 #해병대 #팔각모 #트로트
  • 분량: 94매
  • 소개: 세 달 전, 제대한 나에게 아버지가 일을 하나 소개해주었다. 다양한 인형극을 무대에 올리는 회사였는데, 지금 공연하고 있는 건 파워맨이라는 특촬물이었다. 파워맨의 리더 레드대원인 ... 더보기

2024년 9월 편집장의 시선

“지구방위수비대, 파워맨!”

특촬물 연극에 레드대원 역할을 맡은 나. 하지만 무대 밖에선 고단한 삶에 찌든 청춘일 뿐이다. 아버지에게 끌려오다시피 참여한 연극이지만, 잠시 쉴 때마다 문득 문득 떠오르는 현실에 막막하기만 하다.

「가면놀이」는 무대 위의 꿈 같은 특촬물 연극, 무대 뒤의 대기실에서 글 밖으로 풍겨올 듯한 니코틴 냄새, 그리고 주인공의 회상 속의 고된 삶과 부모와의 일화 등이 교차되며 나름의 흡인력을 갖고 끝까지 읽게 만든다. 결말은 나름의 희망과 방향성을 제시해 준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7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