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

  • 장르: SF, 호러 | 태그: #행성 #이주 #정착 #버섯 #그것
  • 평점×10 | 분량: 74매
  • 소개: 이것은 인류 역사상 최초로 다른 행성에 정착을 한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나’에게 주어진 직업은 쇼핑몰 관리인이었고, ‘그녀’에게 주어진... 더보기

2024년 7월 편집장의 시선

“어쩌면 이 기록이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겠다.”

새로운 행성으로 여자친구와 이주하여 안정적인 삶을 시작한 나, 그러나 직장에 연관되어 여자친구와의 사사로운 갈등이 생기고, 급기야 여자친구가 어떤 물건을 숨기고 들어왔다가 출동한 경찰에 의해 죽음에 이른다. 급히 여자친구가 맡긴 물건을 들고 도망치다가 경찰에 붙잡히고 마는데.

「그것」은 외딴 행성을 무대로 한 SF 호러 장르이다. 주인공이 행성 이주를 하는 과정은 순탄해 보이지만, 갑자기 여자친구와 갈등이 생기고 경찰에 붙잡히고 그 이후 재난이 일어나는 과정은 충분한 설명 없이 갑자기 전개되다 보니 이야기가 두서없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 식품회사의 탐욕이나 유통되는 마약 성분 등이 어떤 형태로 이 사건을 불러왔는지를 좀더 담아낼 수 있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이는 짧은 분량의 단편이 가진 한계이리라. 독백 방식으로 행성에 이주 오게 되는 과정의 설명은 흥미롭고 구성 연출이 적절하다고 생각된 작품이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7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