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 옵션

  • 장르: SF | 태그: #교통사고 #복제견 #복제인간 #애프터 #서비스
  • 평점×15 | 분량: 85매
  • 소개: 오전 11시 30분, 작년에 교통사고로 죽은 아내의 복제품이 드디어 도착했다. 나는 설레는 마음으로 그녀와의 새로운 출발을 기대했지만, 복제된 아내는 살아생전에 갖고 있던 단점까지... 더보기

2024년 6월 편집장의 시선

“살아있을 때와 똑같더군요, 놀라우리만치.”

친정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교통사고로 사망한 아내가 그리워, 복제 회사에 아내의 복제품을 주문한다. 복제 인간은 마치 정말 친정에서 막 돌아온 것처럼 행동하고, 난 그녀가 복제임을 눈치채지 못 하게 하려고 무던히 노력한다. 그러나…….

「세 번째 옵션」의 설정은 약 10년 전에 집필된 만큼 이미 많은 이들이 여러 번 글로 선보인 소재이다. 복제인간에 대한 경고와 윤리적 의문은 특별할 건 없지만, 복제품인 아내를 대하는 화자의 생각과 그에 얽힌 이야기는 무난히 읽을 만하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7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