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녀 외계인을 보신 적이 있나요?

  • 장르: 판타지, SF
  • 평점×9 | 분량: 88매
  • 소개: 단 한 번의 인연을 잊지 못해, 평생을 기다림으로 보낸 사내가, 시공간을 초월해서 인연의 의미를 찾는 이야기 더보기

2024년 4월 편집장의 시선

“있잖아, 나는 선녀외계인을 기다리고 있어.”

1953년 겨울, 부산 영주동 판자촌에 들이닥친 화마에서 동생과 함께 기적적으로 살아남은 우진은, 사실 선녀의 모습을 한 외계인으로부터 구해졌다. 언젠가 다시 만날 거라는 선녀의 말을 잊지 못한 우진은 평생에 걸쳐 그 기다림에서 헤어나오지 못한다.

「선녀 외계인을 보신 적이 있나요?」는 한 노인의 일대기로 시작된다. 어릴 적 목격했던 외계인을 노인이 되어서도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좇는 이야기는 보는 이로 하여금 답답함마저 느끼게 한다. 그러나 소설은 결말에 이르러, 예상 외의 이야기로 독자들을 안내한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6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