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를 위하여

  • 장르: 일반 | 태그: #아바타를위하여 #아바타 #젊은이의초상 #비루한청년의삶 #세대간이해 #게임소재소설
  • 분량: 98매
  • 소개: 사람들은 누구나 다른 사람이 되고 싶을 때가 있다. 불친절한 세상에서 배척 당하거나, 고단한 현실에 적응 못하는 그런 순간에 말이다. 여기 한 남자도 자신이 아닌 누군가가 되고 싶... 더보기
작가

2024년 2월 편집장의 시선

“네가 살아서 그나마 다행이다.”

십 년 전, 쌍둥이 동생이 끔찍한 교통사고로 사망에 이르러 그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던 나는, 동생보다 자신만 편애하는 아버지에 대한 묘한 원망과 동생에 대한 미안함이 뒤섞여 찬란하던 빛을 잃고 지금은 하루하루 삶에 급급해 있다. 그러다 옛 친구와의 이야기를 통해 진실이 드러나는데.

「아바타를 위하여」는 쉽사리 예측 가능한 전개이긴 하지만, 결말을 받아들고 앞의 내용을 복기하며 다시 훑어보는 매력이 있다. 다만, 다소 산만한 도입부와 개연성이 부족해 보이는 친구의 행동 등은 좀더 자연럽게 독자가 받아들일 수 있도록 다듬을 필요가 있어 보인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6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