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리

  • 장르: 판타지, 호러 | 태그: #환각
  • 평점×30 | 분량: 31매
  • 소개: 신상 스마일 젤리. 먹어보셨나요? 더보기
작가

2023년 8월 편집장의 시선

“어머님. 참 아름다우세요.”

마트에서 ‘스마일 젤리’라는 동전 모양의 신상 젤리를 맛보곤 그 맛을 잊을 수 없게 된 진영. 시어머니의 폭언과 시달림에 스트레스를 먹을 것으로 풀다 보니 젤리에 대한 집착은 더 커져만 갔다. 그러던 중 ‘스마일 젤리’가 일순간에 품절이 되고 리콜되는 일이 벌어지는데.

「젤리」는 31매의 매우 짧은 단편으로, 짧지만 제목에 잘 부합하는 이야기를 잘 풀어냈다. 시집살이의 스트레스와 젤리에 대한 집착은 진영의 심리를 통해 섬뜩한 결말로 이어진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6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