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롱 속의 천사

  • 장르: 판타지, 호러 | 태그: #기담 #기기괴괴 #기이한이야기 #성인동화 #으스스한이야기 #기묘한이야기 #판타지
  • 평점×10 | 분량: 63매
  • 소개: ‘나’는 어린 시절 장롱 속에서 노는 것을 좋아했다. 그러다 어느 순간 잠이 들기도 했는데, 그 때 꿈 속에서 혹은 가수면 상태에서 음악을 듣곤 했다. 언젠가는 아주 매료될만큼 아... 더보기
작가

2023년 4월 편집장의 시선

“천사는 네 왼쪽 어깨에 앉아 있네.”

어린 시절 장롱 속에서 어렴풋이 들었던 어떤 음률을 부부여행으로 떠난 스페인 여행 중에 듣게 된 뒤로, 나의 삶은 달라진다. 노래의 제목을 알아내고, 작곡가를 찾아내고, 그에게 이메일을 써보내기까지 한다. 그러던 중 ‘장롱 속의 천사’라는 스페인 동화가 자기가 어릴 적 겪었던 일과 연관되어 있음을 아는데.

「장롱 속의 천사」는 약간의 판타지적인 요소가 가미되긴 하지만, 그보다는 일상물에 가깝다. 삶에 관한 화자의 자조적인 목소리가 흡인력을 발휘하는 작품이다. 다만 남미 여행과 이베리아 반도에 위치한 스페인의 연관성에 대해선 여전히 의문이 있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5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