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팟

  • 장르: SF | 태그: #인공지능 #주전자
  • 평점×29 | 분량: 87매
  • 소개: 특별 기획 상품, <샌드팟>! 비열하고, 지저분하고, 끔찍한 욕설과 조롱을 들려주세요! 더, 더, 더 심하게! 더보기

2023년 1월 편집장의 시선

‘꼭 부두술 같잖아’

모욕을 감지하면 열이 오르는 기능의 주전자 샌드팟. 평소 무신경하다는 지적을 받던 조경은 직장 상사의 조롱하듯 던져진 샌드팟 선물에도 무덤덤하기만 하다. 상사의 지시로 무던히 샌드팟을 가열시키기 위해 노력하지만, 도무지 작동될 기미도 안 보인다. 그러던 중, 조경은 상사에게 자기 신체에 관한 모욕을 듣게 되는데.

현대 직장인의 내면 속 숨겨진 분노를 드러내는 과정을 집요하게 그려낸 「샌드팟」은 87매의 적잖은 분량에 등장인물의 감정선을 상세히 담았다. 고통을 통해 부를 얻는다는 <매직 티팟>처럼 등장인물이 샌드팟을 통해 드러내는 감정의 열기는 뒤로 갈수록 점차 강렬해진다. 늘 그렇듯 파국의 그림이 예상되나, 풀어가는 과정은 신선하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5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