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밤

  • 장르: SF, 일반 | 태그: #약속 #진심
  • 평점×19 | 분량: 190매 | 성향:
  • 소개: 수능이 끝나면 지키기로 한 약속을 엄마가 차일피일 미룬다. 더 이상 참을 순 없다. 더보기
작가

2022년 12월 편집장의 시선

“우리 빨리 나가자, 여기서 나가고 싶어.”

대학 입학 선물로 스레드 수술을 받게 해달라는 지우에게 부모는 그보다 간단한 니들 스레드 수술을 받으라고 한다. 해마에 직접 스레드 임플란트를 받는 것보다 감도는 좀 떨어져도 니들 스레드가 더 안전하다는 이유였다. 그러나 지우에겐 사고 언어를 제대로 전달해 줄 스레드 수술을 받고, 인기 그룹 EOM 오빠들의 스레드를 통한 비밀 메시지를 듣고 싶은 생각뿐이다.

「우리의 밤」은 근미래에 당연하게 찾아올 새로운 소통 기기에 대한 상상을 평범한 일상 속에 잘 담아냈다. 결말까지의 이야기가 극적이진 않지만, 저자가 내고자 하는 목소리는 명확하게 독자에게 전달된다. 그만큼 독자의 감정이입을 잘 끌어내는 저자의 필력이 아닐까 싶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5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