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는 구두가 있으니까

  • 장르: 호러
  • 분량: 32매
  • 소개: 출근해보니 의문의 상자가 공방 앞에 놓여 있었다. 더보기

2022년 10월 편집장의 시선

“원하는 대로 될 겁니다.”

구두 공방의 유월에게 어느 날 의문의 상자가 전달된다. 상자 안에는 놀랄 정도로 아름다운 구두가 들어 있었고, 바로 신어보았지만 아쉽게도 사이즈가 작았다. 결국 그 아쉬움에 며칠 밤잠을 설친 지 일주일이 되었을 때, 맞춤 구두를 원하는 한 손님이 공방에 찾아온다.

「우리에게는 구두가 있으니까」는 기묘한 설정과 전개를 아주 짧은 분량에 담아냈다. 무한히 타락해 가는 욕망을 향한 집착과 광적인 결말은 짧지만 강렬한 흔적을 남기는 작품이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5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