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붕에 소 올리라는 아버지, 외계인인가요? – 1

  • 장르: SF, 판타지 | 태그: #설화 #사월의메아리
  • 분량: 87매
  • 소개: 사월의 연구원들이 납량특집으로 진행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이상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 설화 ‘지붕에 소 올리라는 아버지’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더보기

2022년 9월 편집장의 시선

“자기네 행성이 위험에 처했나보지.”

지구-1의 ‘안드로이드 L의 상담소’라는 라디오 프로를 함께 즐겨듣던 사월의 연구원 장청, 홍진, 성은 지구-81에서 온 사연인 ‘아버지가 지붕에 소를 올리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아버지가 외계인인 거 같다’를 듣고는 기생형 외계인 등에 대한 추론을 한다. 그런데 다음 날, 세 연구원은 기생형 외계인을 잡아다 달라는 의뢰를 받고 지구-81로 향하게 된다.

「지붕에 소 올리라는 아버지, 외계인인가요?」는 <소를 지붕 위에 올려라>라는 옛민담/설화를 기반으로 한 단편 소설이다. 연구원 셋의 이야기가 만담처럼 즐거운 읽기를 제공하고, 그 안에서 추론하는 과정은 흥미를 끈다. 열린 결말처럼 드러난 마지막장 이후를 더듬어볼 정도로 이후가 궁금하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5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