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률(自殺律)

  • 장르: 호러 | 태그: #자살률 #단편소설
  • 평점×5 | 분량: 66매
  • 소개: 자살에도 나름의 규칙이 있다. 지금부터 그 규칙을 숙지할 것 더보기

2021년 11월 편집장의 시선

“하지만 당신은 실패했죠.”

여자친구와 시도한 동반자살에서 홀로 살아남은 나는, 입원한 상태에서 이상한 말을 떠드는 담당의를 만나게 된다. 그는 쪽지에 자살에 관한 규칙이라며 하나씩 ‘자살률’을 적어주고, 가족 하나 친구 하나 병문안 오지 않는 이곳이 점차 의심스럽기 시작한다.

「자살률」 병실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화자의 시선을 통해 미스터리하면서도 흥미로운 이야기로 시작된다. 담당의가 전해주는 정체불명의 쪽지, 그리고 외부와 소통되지 않는 기이한 상황 등은 점차 독자들을 비현실의 세상으로 끌어들인다. 결말은 독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겠으나, 불운의 기운이 스멀스멀 올라오는 듯한 분위기는 나름의 매력을 갖고 있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2022년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