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정광대 세스카의 황녀변사사건 보고서

  • 장르: 판타지 | 태그: #블랙코미디 #어쩌면로맨스
  • 평점×10 | 분량: 54매 | 성향:
  • 소개: 어느 날 황녀님이 죽었습니다. 난감해진 남편 후보들이 제각기 머리를 굴리기 시작하네요. 궁정광대 세스카는 비밀을 알고 있을까요? 더보기

2021년 5월 편집장의 시선

“광대가 좋아요, 딱이에요.”

황녀의 혼기가 다가오자, 황제는 부마 후보 넷에게 일주일씩 황녀와 지내보도록 한 뒤, 최종 결정일에 순서대로 황녀에게 찾아가 최종 결정을 받도록 한다. 그런데 첫 방문자인 ‘재상의 아들’은 황녀가 죽어있음을 발견하곤 한 가지 꾀를 낸다.

「궁정광대 세스카의 황녀변사사건보고서」라는 기나긴 제목이 이야기의 모든 스포일러를 드러내는 것 같지만, 이야기에는 좀더 재미난 요소들이 숨어있다. 황녀의 죽음과 이 비밀을 알게 되는 네 사람의 부마 후보들이 어떻게 행동하는가는 유머러스하고 흥미롭다. 다만 화자인 세스카 개인의 과거 이야기는 꼭 필요한가 싶은 의문이 들기도 한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