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증명사진

  • 장르: SF | 태그: #우주 #생명체 #환경 #디스토피아
  • 평점×9 | 분량: 121매
  • 소개: 자신들이 TR-4 행성의 수호자라도 되는 것처럼 행동했던 하나의 종이 먼 미래에 멸종 위기종이 되어 우주의 다른 지적 생명체로부터 보호를 받아야 하는 처지가 된다면? 다들 그럴 리... 더보기

2021년 1월 편집장의 시선

“모든 생명은 존재하는 이유가 있다.”

<언캐니 미드나잇 쇼>의 진행자 새뮤얼 액서스는 이종 생명체 연구 분야의 권위자 제나 유 박사를 초청한다. 박사는 기억에 남는 이종 생명체로 4200광년 떨어진 곳의 TR-4 행성의 멸종 위기종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마지막 증명사진」은 121매에 이르는 꽤 긴 단편에 속한다. 이야기는 시종일관 사회자와 박사의 대화로만 이루어져 있고,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점차 진실에 가까이 다가간다. 결말을 향해 나아가는 여러 과정과 설명이 자못 흥미롭다. 다만 결말에 이르는 부분은 독자에 따라 다소 납득하기 어려울 수도 있겠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