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 To Man

  • 장르: SF | 태그: #장르 #로봇
  • 평점×29 | 분량: 52매
  • 소개: 2020년 3월 7일 ‘장르 코드 전력'(https://twitter.com/genrewritingst1) 주제 ‘로봇’에 참가하는 글입니다. 더보기

2020년 3월 편집장의 시선

“파일럿의 호흡이 순간 멈췄다.”

정신을 차리자마자 귀를 찢을 듯한 경보음에 주변을 돌아볼 새도 없이 날아든 미사일을 피한 파일럿은 전장의 한복판에서 주변을 살핀다. 쉴새없이 날아드는 미사일 공격과 울려오는 경보음 속에서, 오로지 생존본능에 의지한 채 전장의 한가운데로 날아든다.

「MAN TO MAN」은 특별한 스토리라인이 없다. 파일럿 한 명이 전장 한가운데에서 정신없이 쫓고 쫓기는 이야기만 있다. 그래서 단편만이 가질 매력을 잘 살렸다고 볼 수 있겠다. 큰 줄기의 이야기를 얼기설기 모은 대신 짧은 순간에 초점을 맞춰 모든 것을 쏟아붓는다. 덕분에 마치 가상현실 속에 초대된 듯 박진감 넘치는 전개는 흥미롭게 읽힌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