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안 룰렛(clean ver.)

2019년 12월 편집장의 시선

“사실대로 전부 다 말해, 그날 무슨 일이 있었는지.”

결혼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 갔던 친구가 7년 만에 찾아와 뜬금없이 ‘러시안 룰렛’ 게임을 하자며 제안한다. 장난감도 아닌 진짜 총을 내놓고는, 7년 전에 자취방에서 늘상 하던 술게임 ‘진실 게임’을 하자는 요구였다. 그리고 그의 첫 질문은…

<러시안 룰렛>은 스릴러 장르에서 자주 차용되곤 하는 일종의 게임의 룰을 통해 사건의 진실을 좇는 형식이다. 게임의 룰에 따라 인물들의 과거와 현재롤 오가며 미스터리를 풀어가는 과정은 뛰어난 흡인력을 자랑한다. 주인공이 갑작스럽게 살인 게임에 휘말리는 과정에 대한 설명이 보완되었다면 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일독할 만하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