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H의 코멘트
안녕하세요. 그간 브릿G는 인간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편집부의 선택과 편집장의 시선, 그리고 편집부 추천 셀렉션을 통해 다양한 작품을 추천해 왔는데요. 2021년 4월부터는 매달 특정 주제에 걸맞는 유료 작품을 선정해 추천하는 ‘월간 큐레이션’을 시작합니다.
제1회 브릿G 월간 큐레이션 주제는 바로 ‘상식을 뒤엎는 종족’인데요. 독자를 놀라게 하는 종족들을 작품별로 간단히 소개해 봅니다. 먼저 『피어클리벤의 금화』에서 섬세한 언어를 구사하는 고블린 오백장 ‘아우케트’와 종족에 따른 차별에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는 『오크 변호사』의 주인공 ‘다밀렉’은 기존에 고블린 또는 오크에 대한 고정적 이미지와 선입견을 벗어 던지는 존재들입니다.
『오버 더 호라이즌』의 「오버 더 미스트」에서는 ‘고양이와 개’의 종족을 초월한 사랑을 다루는 한편, 브릿G에서 다양한 굿즈로 만들어진 『러브크래프트 전집』의 ‘크툴루’는 각종 콘텐츠에 영향을 끼치며 해저에서 부활을 기다리는 사악한 신적 존재입니다. 「그리핀과 수사 신부」에서는 흉포하고 잔인하다는 환상 동물 ‘그리핀’이 오히려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모습으로 그려지고, 『파라미터O』의 인공 지능 ‘이브’는 단순한 기계가 아니라 자의식을 가진 남다른 생명체로 등장합니다.
이 코멘트를 통해 작품마다 이들이 어떻게 등장할지 조금은 궁금해지셨길 바라며, 『피어클리벤의 금화』 252화에 나오는 명문장으로 코멘트를 마무리해 봅니다. 그럼 이제 ‘상식을 뒤엎는 종족들’을 만나러 가 볼까요?
“어떻게 누군가가, 다른 누군가에게 그런 식으로 존재하지 말라고 말할 수 있을까?”
제1회 브릿G 월간 큐레이션 이벤트 대상작
안내 사항
- 연재 작품의 경우, 많은 회차를 구매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 골드코인 또는 마일리지로 작품을 구매하면 정상 응모됩니다.
- 본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주제에 해당하는 나만의 추천 작품을 추천할 경우, 월간 큐레이션 리스트에 포함된 작품 또는 포함되지 않는 작품을 댓글에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작품을 추천하는 이유를 적어 주시면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