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주의 길을 예비하라 (SF)

분류: 내글홍보, 글쓴이: 제오, 1시간 전, 댓글4, 읽음: 17

소설을 썼습니다.

제목은 ‘주의 길을 예비하라’.

장르는 SF. 상세하게는 코스믹 호러입니다.

이겁니다.

리뷰 공모도 했어요! 잘 부탁드립니다!
편하게 리뷰하시라고 링크도 달아 봅니다: 이쪽입니다!

중단편으로 시작했는데, 쓰다보니 300매가 살짝 넘어가 버려서, 어차피 챕터도 명확하게 구분되니 연재 형식으로 올려봤습니다. 다만 어차피 다 쓴 거니 (예전) 넷플릭스 식으로 모든 챕터를 한꺼번에 올렸습니다. :cool:

찬송가 한 구절에서 문득 떠오른 아이디어를 이야기로 만들어 본 겁니다. 아이디어는 이렇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동시에 “일곱째 날에 주님이 오신다. 주의 길을 예비하라”는 계시를 받으면 어떻게 될까?’

내용은 제 취향대로 살짝 황당한 설정의 SF. (산타클로스도 나와요!) 그래도 나름 하드 SF 흉내를 내려고 노력했습니다. 조금은요.

작년 연말 휴가 때 완성하려고 했는데, 어림도 없더군요. 소설 속 전체 기간인 7일 중 3일 째 쓰는 도중에 새해가 밝아오더라구요… 그래도 음력으로 해가 넘어가기 전에 끝을 냈습니다. 홀가분하네요… (누가 쓰라고 등떠민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이제 마음 놓고 딴 거 해야지.

쓰면서 ChatGPT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관련해서는 이전 자유게시판 글에서 썼으니 (이 글입니다) 여기서는 다시 쓰지 않겠습니다. 다만… 문장 도움 받은 부분도 결국은 다 손을 보게 되더군요. Claude라면 좀더 나았으려나.

쓰면서 다시 한 번 느낀 것은, 제 글재주가 정말 형편없다는 거였습니다. 무슨 한 줄 쓸 때마다 턱턱 막히니… 취미라 다행. 글은 많이 쓰면 늘고 기타도 많이 치면 는다지만… 딴 것도 해야죠! 시간이 모자라요…

아 그리고, 글 쓰면서 참고하기 위해 극중에 나온 지역을 Google 지도에 표시했는데요, 그걸 공유해 봅니다. 아아주 살짝 스포일러가 될 수도 있지만 상관 없을 것 같기도 한데 어쨌든 – 이쪽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