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풍문고 종로 본점 브릿G 팝업스토어 현장 스케치

2017.8.2

이번 매거진은 조금 색다른 소식으로 인사드립니다.

황금가지 마케터님께서 여러모로 애써주신 덕에 좋은 기회를 얻어, 브릿G 굿즈가 영풍문고 종로 본점에 8월 한 달 동안 팝업스토어로 입점하게 되었습니다! :)

 

매대를 직접 꾸미고 상품을 진열하기 위해 마케터, 디자이너, 편집부에서 함께 어제 현장에 다녀왔는데요. 매대를 꾸미고 진열하는 모습을 간단히 현장 스케치로 전해드립니다.

 

준비한 메인 POP를 설치하기 위해 갓디자이너님들께서 포장을 뜯고 계십니다!

 

기존에 다른 도서 기획전이 진행 중이던 매대를 비우고, 정성을 다해서 깨끗하게 닦아내는 모습입니다. 영풍문고 종로 본점 담당 직원 분께서도 꼼꼼히 하나하나 챙겨주셔서 어찌나 감사했는지 모릅니다. 흑흑..

 

이번 팝업스토어는 총 여섯 가지 섹션으로 구성된 매대로 선보입니다. 지하철 1호선 종각역 5/6번 출구 연결 통로로 이어지는 서점 입구에서 바로 보이는 곳이라 위치도 아주 좋답니다. 각 섹션에 맞는 상품 진열을 하기 전, 메인 POP를 붙이는 모습입니다.

 

각각의 고유한 컨셉이 있는 매대 별로 다양한 색상의 천을 먼저 깔고, 매대를 예쁘게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각 섹션마다 고유의 판넬을 부착해 하나하나의 공간이 저마다 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다시 한 번 외칩니다 갓디자이너님들…!) 위에는 상품의 샘플과 본품을 전시하고, 상대적으로 손길이 닿지 않는 아래 칸에는 새 상품 재고를 정리해두었으니, 구매하실 분들은 새 제품을 꺼내가시면 됩니다. :-)

 

전체 매대의 구성이 어느 정도 준비되어 가는 모습입니다. 각 섹션별로 부착된 판넬 상단에는 QR코드가 있어 다양한 작품, 큐레이션, 이벤트, 문학상 정보를 바로 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소 번거롭더라도 한 번씩 두루 살펴주세요…!

 

상품 진열과 매대 세팅이 끝나기도 전에 몇몇 이용자 분들께서 관심을 갖고 살펴보시거나 문의하시기도 했습니다. 확실히 직접 상품을 선보일 수 있다는 데에서 오프라인 공간의 매력을 다시금 느꼈습니다.

 

1차 진열이 거의 끝나가는 모습입니다. 오늘 오후에 다시 2차로 매대 보완 작업을 하고 왔는데요, 이렇게 서점 한켠에 마련된 저희 공간을 보고 있자니 좀 뿌듯합니다. :)

 

이렇게 멀리서 보아도 브릿G 로고와 보라색 색상이 눈에 잘 띕니다. 브릿G 팝업스토어에 굿즈와 굿즈의 원작 소설들을 함께 매칭해 두었습니다. 매대에 진열된 도서와 굿즈는 모두 새 상품으로 즉시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한 섹션씩 살펴볼까요? 이영도 작가 섹션은 총 2개의 매대를 활용해 꾸며졌습니다. 퓨처 워커 노트 시리즈, 드래곤 라자 노트 시리즈, 폴라리스 랩소디 노트 시리즈가 준비된 매대입니다. 판넬 상단에는 이영도 작가가 읽은 브릿G 중단편 소설 큐레이션 QR코드와 편집부가 추천하는 공포 큐레이션 QR코드가 각각 소개되어 있습니다.

 

『시녀 이야기』 리커버 개정판 도서를 모티브 삼아 제작된 메이데이 패브릭 굿즈, 『이갈리아의 딸들』 리커버 개정판 도서를 모티브로 하여 제작된 도나 에코백(코듀로이/스웨이드) 상품이 진열된 매대입니다. 본 섹션 판넬 상단에는 브릿G 계약작인 전혜진 작가님의 「감겨진 눈 아래에」를 바로 읽을 수 있는 QR코드를 넣었습니다.

 

애거서 크리스티 재단과 공식 계약을 통해 브릿G 단독 연재로 소개해드리고 있는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를 포함하여 대표적인 그녀의 작품들 10편에서 모티브를 따 제작한 미니 양장 노트 시리즈를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붉은 색감이 단연 눈에 돋보여 강렬한 느낌을 줍니다! +_+

 

 

스티븐 킹의 빌 호지스 3부작 완간을 기념하여 스티븐 킹과 관련된 대표적인 굿즈를 모아 놓은 공간입니다. 각 작품에서 주요하게 등장한 소재를 활용하여 제작한 와펜 3종 세트, 완결편 『엔드 오브 왓치』 출간을 기념하며 특별 제작한 워터북 보틀을 진열하였습니다.

 

워터북 보틀에 젤리 빈을 담아서 꼭 진열하고 싶은 마음에 이만큼이나 샀습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가격이… 이렇게 예쁘게 진열된 엔드 오브 왓치 워터북 보틀은 추후 브릿G 샵에서도 온라인 판매가 될 예정이오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

 

마지막으로 대표 연재작 『러브크래프트 전집』 속 대표 크리처인 크툴루를 활용해 제작한 배지, 선암여고 탐정단 일러스트 마스킹 테이프, 로랑 비네의 독특한 소설 『HHhH』에서 모티브를 따 제작한 배지 세트 등을 한데 모아놓은 공간입니다. 판넬에서 스포일러가 되어 버렸지만… 여름 맞이 쿨툴루 보틀은 아직 미출시 상품입니다. 곧 브릿G 샵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책이 절묘하게 보틀 중앙을 가려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D)

더불어 현장에서 황금가지 도서 또는 브릿G 굿즈를 구매하시고 영수증에 성함과 연락처를 적어 응모함에 넣어주시면 선착순 100분께 밀크글라스를 추후 발송해드리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자세한 이벤트 소식은 다시 전해드릴 예정이오니 계속해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작지만 소중한 브릿G 팝업스토어가 완성되었습니다. 매대 정리를 마치고 오늘 담당자님께 이야기를 들어보니 하루 사이에 벌써 상품도 판매되고 직원 분들이나 이용자 분들 사이에서 초기 반응이 좋다고 하셔서 무척 기뻤습니다. :)

그럼 8월 한 달간 영풍문고 종로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브릿G 팝업스토어에 많이 들러주세요! 할인 판매 등 추가되는 현장 이벤트 소식도 계속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영풍문고 종로 본점 브릿G 팝업스토어 운영 안내

오직 8월 한 달간, 영풍문고 종로 종각본점에서 브릿G 팝업스토어가 열립니다.

다양한 굿즈를 실물로 구경하시고, 재미있는 브릿G 작품과 큐레이션, 그리고 신나는 이벤트 소식도 함께 만나보세요!

팝업스토어 이벤트 보러 가기


영풍문고 종각 종로본점

·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계천로 41 영풍빌딩 지하 1/2층
· 지하철 1호선 종각역 5/6번 출구에서 바로 연결됩니다.
· 이용시간 매일 09:30~22:00

위치 안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