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을 앞둔 작가가 사실은 저승사자들에게서 인기를 끌고 있는 히트작을 연재하는 인물이란 게 밝혀지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린, 브릿G 단편 「임여사의 수명 연장기」가 2020년 부산국제영화제 E-IP 마켓에 선정되었습니다!
2018년 부산국제영화제에 『이계리 판타지아』, 『내가 죽기 일주일 전』, 『암보스』가 각 E-IP, 북투필름 공식 피칭작으로 선정되었고, 작년에는 『너는 누구니』와 『탐정 전일도 사건집』이 북투필름 선정작으로 초대된 적이 있는데요. 올해는 브릿G의 단편 「임여사의 수명 연장기」가 부산국제영화제 E-IP마켓에 선정되어 다양한 영상산업관계자들에게 작품을 공식으로 선보이고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하기 부산국제영화제의 공식 보도자료 일부를 소개해드립니다.
- 2020 E-IP마켓 선정작 리스트
E-IP마켓은 멀티 플랫폼화가 가능한 도서, 스토리, 웹소설, 웹툰 등 원저작물을 영화, 영상,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계자에게 소개하는 비즈니스 장입니다. 독창적이면서 탄탄한 스토리를 가진 선정작 중 많은 수의 작품들이 매해 본 행사를 통해 영화·영상화 계약이 성사되어 관련업계의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17편의 선정작은 창의적인 세계관이 돋보이는 SF, 판타지 장르를 비롯하여 캐릭터들이 살아 숨쉬는 코미디와 드라마, 역동적인 서사가 두드러지는 액션 및 누아르까지 영화·영상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작품들이 포진해 있어 관계자들의 흥미를 끌 예정입니다.
2020 E-IP 행사 일정
· 기간 : 10월 12일(월) – 14일(수)
· 장소 : 벡스코 제2전시장
코로나 여파로 모든 대면 영화제가 축소되는 분위기지만 부산영화제 마켓을 통해서 <임여사의 수명 연장기>의 매력을 가득 뽐내고 오겠습니다.
더불어, 브릿G에서는 「임여사의 수명 연장기」를 잇는 후속작 단편도 추가로 만나보실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한데 읽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