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작품 속 한 문장이 메인에 랜덤으로 소개됩니다.

2019.9.23

안녕하세요, 브릿G 웹사이트 보완 사항을 전해드립니다.

메인에 작품 한 문장이 랜덤으로 소개되는 기능부터, 작품과 연계된 콘텐츠를 바로 제공하는 기능까지 편의 사항이 두루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메인 – 작품 한 문장이 랜덤으로 나타나는 기능 추가

브릿G 메인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예전부터 논의는 해왔었는데요, 작품 속 한 문장을 랜덤으로 메인에 노출하여 이용자의 다양한 접근을 돕는 흥미로운 기능입니다.

메인 – 작품 랜덤 문장(PC)

 

메인 – 작품 랜덤 문장(모바일)

위와 같은 형태로 작품 속 한 문장이 브릿G 메인에 랜덤으로 롤링되어 나타나는데요, 노출 위치는 PC와 모바일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작품 속의 문장을 랜덤으로 가져와 작품 제목과 함께 보여주며, 무작위로 추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문장과 작품 제목의 길이가 길면 일부는 제한되어 나타납니다. 또 작품 구성에 따라 간혹 문장이 아닌 부호나 일부 단어 등 어색한 형태의 텍스트가 소개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기능의 특성상 오류가 아니라는 점 미리 말씀 드립니다.

랜덤 문장은 연재작, 중단편 구분 없이 나타나지만 연재작의 경우에는 연재의 특성을 감안해 해당 문장이 포함된 회차가 아닌 첫회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랜덤 문장은 5분 단위로 문장이 10개씩 롤링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해당 시간 내에는 이용자가 브라우저에서 새로고침을 해도 같은 문장들이 나타납니다.

 

브릿G를 둘러보다가 만난 문장 한 구절로 인해 각자의 취향에 맞는 작품을 만나게 된다면 더욱 즐겁지 않을까요?

소소한 기능이지만 브릿G만의 재미있는 작품 접근법으로 다가설 수 있었으면 합니다.


  • 작품 태그 노출 보완 

브릿G에서는 장르 구분으로 부족한 작품 성격을 보완하기 위해 태그 기능을 추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작품 태그의 경우 작품 목록 등에 노출되거나 하는 활용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논의 후 보완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작품 목록(PC)

이제 작품 목록에서도 장르와 함께 ‘태그’가 곧바로 노출됩니다.

태그는 작가가 설정한 순서대로 최대 2개까지만 노출되며, 설정된 작품 태그가 1개인 경우는 1개만 노출됩니다.

작품 목록에서 해당 태그를 누르면 검색 기능이 제공됩니다.

 

작품 정보(PC)

작품 목록에서 ‘작품 정보’를 누르면 위와 같이 작품에 진입하지 않고도 세부 정보를 알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해당 화면에도 작가가 설정한 태그가 추가로 노출되도록 보완하였습니다.

이때에도 각 태그에는 검색 기능이 제공됩니다.

 

태그 검색(PC)

PC에서 작품 목록과 작품정보 화면에서 각 태그를 눌렀을 때 검색이 활성화되는 화면입니다.

 

작품 목록(모바일)

모바일 웹페이지로 작품 목록에 접속했을 때에도, 위와 같이 장르 옆에 작품 태그가 별도의 색상으로 최대 2개까지 노출이 됩니다.

허나 모바일 페이지 특성상 작품 목록에서는 각 작품이 묶음 단위로 활성화되기 때문에, 모바일로 작품 목록에 접속했을 때에는 태그가 직접적으로 활성화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모바일 페이지에서 태그 검색을 하시려면 ‘작품정보’나 작품 소개 페이지로 접속해 주셔야 합니다.

 

작품 정보(모바일)

모바일 페이지에서 ‘작품 정보’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되는 화면입니다.

PC와 마찬가지로 작품 태그가 추가적으로 노출되도록 하였으며, 이때에는 각 태그를 눌러 해당하는 작품들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태그 검색(모바일)

모바일로 접속했을 때 ‘작품 정보’ 화면이나 작품 소개 페이지에서 특정 태그를 누르면 위와 같이 검색 기능이 제공됩니다.

단, 설정된 작품 태그가 없는 경우는 작품 목록 등에서 태그 정보가 별도로 노출되지 않으니, 독자들에게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장르와 구분되는 세부 태그를 알맞게 설정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작품 관련 콘텐츠에 ‘매거진’ 연동

브릿G에는 다양한 매거진 콘텐츠가 비정기적으로 게재되고 있습니다.

각 작품의 작가들과 각종 인터뷰를 진행하거나, 디자인 비하인드 스토리, 편집부의 합동 콘텐츠 등 작품과 연계하여 읽으면 좋을 만한 이야깃거리들을 종종 소개해 왔는데요, 매거진 특성상 시간이 지나면 자주 읽히기 어렵고, 작품과 관련된 콘텐츠를 놓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관련 작품 페이지에서도 해당 콘텐츠들을 바로 만나볼 수 있도록 보완하였습니다.

연재 – 작품 소개

작품 소개 페이지 하단에 ‘관련 콘텐츠’ 영역이 추가되었으며, 작품과 관련된 다채로운 콘텐츠가 연동되어 소개됩니다.

 

연재 – 사이드바(PC)

연재작의 경우 PC버전에서 제공되는 사이드바 영역에서도 관련 콘텐츠를 바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중단편 – 작품 소개

중단편 작품의 경우 사이드바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작품 소개 페이지 하단에서 바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보완된 기능을 확인하시어 보다 다채롭고 편리하게 브릿G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