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보완] ‘읽기목록’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2019.7.3

안녕하세요, 다채로운 작품 관리에 편의를 더하는 ‘읽기목록’ 기능이 신설되었습니다.

내가 원하는 주제나 테마 별로 작품들을 모아 보고 분류할 수 있는 기능으로, 각 작품 페이지와 마이페이지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작 설정 기능은 ‘읽기목록’에 편입 

기존의 ‘관심’ 기능과 비슷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읽기목록’ 내에 관심작 설정 기능을 편입시켰습니다.

작품 페이지 상단 메뉴에 보시면 기존의 ‘관심’ 버튼 대신 ‘읽기목록’이라는 새로운 도구가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작 설정 기능이 ‘읽기 목록’에 편입되었기 때문에 위와 같이 ‘읽기 목록’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관심’ 카테고리가 기본으로 나타납니다.

 

해당 작품을 관심작으로 설정하려면 ‘관심’ 메뉴를 선택한 뒤 하단의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해당 작품이 관심작으로 설정되면, 읽기목록이 업데이트 되었다는 안내 메시지가 화면 하단에 나타납니다.

 

동시에, 추가된 작품은 작품 페이지 상단의 ‘읽기목록’ 아이콘이 보라색으로 활성화됩니다.

 

관심작 설정을 해제하려면 기존에 활성화 된 ‘관심’ 메뉴를 다시 눌러 주세요. 이때 위와 같이 나타나는 ‘삭제’ 버튼을 누르면, 마찬가지로 읽기목록이 업데이트 되었다는 안내 메시지와 함께 관심작 설정이 해제됩니다.

관심작 설정 및 해제는 앱과 정상적으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특정 작품 페이지에서 ‘읽기목록’ 관리하기 

기존의 관심작 설정 기능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테마나 분류에 맞는 읽기목록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작품 페이지 상단에서 ‘읽기목록’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바로 ‘새 읽기목록’을 만들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글자수 제한에 맞게 나만의 읽기목록 타이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바로 새로운 읽기목록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관심작으로 설정하거나 여러 가지 읽기목록에 작품을 동시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관리’ 버튼을 누르면 마이페이지 내에 새롭게 추가된 ‘읽기목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읽기목록’ 관리하기

마이페이지에서도 ‘구독’ 다음으로 ‘읽기목록’ 메뉴가 새롭게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새 읽기목록을 추가하거나, 수정 삭제 등이 가능하지만, 더욱 직접적인 관리가 가능한 공간인 만큼 작품을 검색하여 특정 읽기목록에 바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목록에 작품 추가’ 아이콘을 누르면 작품 검색창이 활성화되고, 추가를 원하는 작품을 찾아 읽기목록에 바로 추가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는 신규 읽기목록 생성뿐만 아니라, 기존 읽기목록 타이틀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읽기목록 삭제 시 관련된 데이터가 모두 사라진다는 경고창이 한 번 더 나타납니다.


음원 사이트에서 많이 활용하는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같은 기능이라고 봐주시면 될 것 같은데요. 관심작 목록뿐만 아니라 빵터지는 개그소설 모음, 동물나오는 소설, 여주 판타지 모음 등…… 내가 설정한 분류와 테마에 맞는 다양한 ‘읽기목록’을 추가해 더욱 다채롭게 브릿G 작품들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