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보완] 리뷰 미리보기 기능 外 웹사이트 보완 사항

2019.3.11

안녕하세요, 브릿G 웹사이트 보완 사항을 전해드립니다.


  • 리뷰/리뷰어의 큐레이션 – 미리보기 기능 추가 

회원님의 제안으로 보완된 기능입니다. 리뷰를 작성하는 동안에도 편집 화면뿐만 아니라, 실제 보이는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미리보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리뷰 편집 화면

편집기 상단의 ‘미리보기’ 버튼을 누르면 미리보기 화면이 현재 창 위로 오버레이 됩니다.

 

리뷰어의 작품 큐레이션 편집 화면

더불어, 리뷰어의 작품 큐레이션 작성 시에도 ‘미리보기’ 기능이 보완되어 보다 편리한 활용이 가능해졌습니다.


  • 작품/리뷰 편집 화면 – 미리보기 디자인 변경

작품/리뷰 편집 시, 미리보기를 클릭하였을 때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페이지에 미리보기 창이 오버레이되어 나타납니다.

미리보기 화면이 전체 화면에 겹치는 방식이다 보니 사용자가 ‘뒤로가기’를 눌러 편집 화면 자체를 이탈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컸었는데요. 이를 대비하여 경고창을 띄우고 창닫기 명령이 실행되기는 하지만, 사용자가 좀 더 직관적으로 화면 형태를 알 수 있도록 상단에 약간의 투명도를 주는 디자인으로 변경/보완하였습니다.

작품 미리보기

 

리뷰 미리보기

사용자 화면에서 작품과 리뷰의 출력 형태가 다르듯이, 작품과 리뷰의 미리보기 화면 또한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폰트 색상, 크기 등을 사용자 화면으로 나타나는 리뷰 페이지와 같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리뷰어 작품 큐레이션 미리보기

우측 상단의 닫기 버튼, 또는 esc키, 백스페이스키를 눌러 미리보기 창을 닫을 수 있습니다.


  • 작품/리뷰/자유게시판 – 주요 아이콘 한글 글자로 변경  

작품, 리뷰, 자유게시판에서 주요하게 쓰이는 사용법, 임시저장글, 미리보기 기능을 좀 더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한글 글자로 변경하였습니다.

작품

특히 임시저장된 글을 어떻게 불러오는지 알기 힘들다는 제보를 많이 받았기에, 마우스오버 시 나타났던 한글 글자명을 그대로 노출하도록 했습니다. 임시저장글뿐만 아니라 편집기 우측에 별도로 나뉘어져 있던 세 개의 주요 기능에 대한 메뉴들을 상단으로 끌어 올리고, 모두 한글 글자로 변경하였습니다.

리뷰

리뷰/리뷰어의 큐레이션 편집 화면에서도 위와 같이 주요 기능이 한글 글자로 변경되어 나타납니다.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에서도 동일하게 변경/보완되었습니다.


  • 리뷰/리뷰어큐레이션 – 글 수정시 편집기 우측에 ‘글보기’ 링크 추가

역시 ‘미리보기’ 기능을 추가하면서 동시에 보완된 편의 기능입니다.

작품의 경우, 편집기 내에서 작품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들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이를 보완하여 리뷰/리뷰어 큐레이션 편집 화면에도 ‘글보기’ 링크를 추가했습니다.

리뷰 수정 화면 

 

리뷰어 큐레이션 수정 화면

기존에 글이 발행된 상태여야 하므로, 리뷰 및 리뷰어의 큐레이션을 수정하는 화면에만 나타나는 링크입니다. ‘글보기’ 링크를 누르면 발행이 완료된 글이 새 창으로 열립니다.


  • 팬아트&캘리 페이지 – ‘리뷰 쓰기’ 버튼 추가 
리뷰에서 ‘팬아트&캘리’ 페이지로 바로 진입한 경우, 리뷰를 올리는 버튼이 없어 어떻게 리뷰를 올려야 할지 모르겠다는 문의가 있어 이를 보완하였습니다.

 

 

기존에는 마이페이지의 리뷰 관리를 통해 리뷰 종류를 선택한 뒤 업로드 할 수 있었으나, 텍스트 리뷰와 팬아트&캘리 리뷰의 특성이 다른 만큼 바로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시는 리뷰어를 위해 보다 직관적인 파악을 위해 ‘리뷰 쓰기’와 ‘리뷰 관리’ 버튼을 동일하게 추가/적용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크고 작은 오류 사항을 개선하여 반영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