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보완] 작품 관리 ‘페이지 이동’ 기능 外 웹사이트 보완 사항

2018.8.31

브릿G 웹사이트 보완 사항을 전해드립니다. 작품 관리 편의성 등 중요 보완 사항이 다수 포함되었으니, 꼭 읽어 보시고 사이트 이용에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연재 작품 관리 페이지 개편 

지난번 전해드린 작품 관리 편의성 보완 공지에 이어, 회차가 많은 연재작 관리 페이지를 대폭 개편하여 관련 내용을 전해드립니다.

퇴고분 반영 등으로 연재작 내용 전체를 수정하고자 할 경우, 특정 회차에 진입하여 수정/저장한 뒤 다시 다른 회차에 진입하는 과정이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에 따라 연재작 수정 시, 다른 회차로의 이동과 진입을 보다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도록 여러 기능들을 보완하였습니다. 작품 ‘수정’ 여부에 따라 다양한 옵션들이 나타나므로 아래와 같이 각 상황별로 개편된 내용을 잘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마이페이지 – ‘작품 관리’ 페이지 상단: 작품 보기 링크 추가(바로열기/새창열기)

아래와 같이 사용자가 진입한 화면에 따라 페이지 상단에 각기 다른 링크들이 나타나게 되어, 진입과 관리가 보다 수월해졌습니다.

↑ 연재작 회차 목록 진입 화면

-연재작 관리 페이지 진입 시, 기존 작품 제목 옆에 아이콘으로 된 링크는 없어지고, 우측에 ‘작품’ 링크가 생겼습니다.

-‘작품’ 텍스트를 클릭하면 현재 화면에서 이동하고, ‘아이콘’을 클릭하면 새창열기를 통해 작품 프론트엔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좌측 상단의 작품 제목 옆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작품목록’으로 돌아갑니다.(PC/모바일 공통)

 

  • 마이페이지 – 작품 관리 – ‘회차 수정’ 페이지 상단: 작품 관련 다양한 링크 추가 

↑ 특정 회차 수정/편집 화면

-연재 회차 편집 화면 진입 시에는 위의 화면과 같이 보다 다양한 링크들이 나타납니다.(PC버전에 한함)

-회차 수정 시에는 회차목록, 이전회, 다음회 링크가 추가로 나타납니다. 회차 편집 화면으로 한 번 더 들어온 경우이기 때문에, 좌측 상단의 화살표(←)를 누르면 이때에는 작품목록이 아닌 ‘회차목록’으로 이동합니다.(PC/모바일 공통)

-이전회, 다음회 링크를 눌렀을 때는 바로 각 회차의 편집화면으로 이동되므로 수정된 사항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저장해 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거나 새창열기를 통해 외부 링크를 여는 경우를 제외하고, 현재 편집 화면을 벗어나게 될 경우 저장 여부를 확인하는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따라 경고 메시지 내용과 형태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 크롬 경고 화면 예시 

-마찬가지로 작품/회차의 링크는 마찬가지로 텍스트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 아이콘을 클릭하면 새창열기를 통해 각각 작품과 회차의 프론트엔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마이페이지 – 작품 관리 – ‘회차 수정’ 페이지 하단: 회차 수정 후 이동하는 옵션 추가 

회차별로 작품을 수정할 경우, 수정/저장을 완료한 뒤 이용자가 원하는 화면으로 이동하도록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1) 회차 목록: 발행/예약된 회차를 관리할 수 있는 회차 목록으로 이동하는 옵션입니다.

2) 회차 보기: 해당 회차의 수정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회차의 프론트엔드 화면으로 이동하는 옵션입니다.

3) 회차 편집: 해당 옵션을 선택한 경우, 저장 후 이동할 회차 셀렉터가 추가로 나타납니다.

단, 회차 편집 옵션 선택 시 나타나는 회차 셀렉터에는 모든 회차가 보여지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현재 편집 중인 회차를 중심으로 이전 회차들과 다음 회차 일부를 리스팅하여 보여줍니다.

 

  • 마이페이지 – 작품 관리 – ‘중단편’ 페이지 하단: 회차 수정 후 이동하는 옵션 추가 

위의 연재작 화면과는 달리, 중단편 작품을 수정 후 이동하는 옵션은 다음과 같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작품 판매 정산 신청일 도입

현재 코인을 현금으로 정산 받을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효율적인 처리를 위해 코인 및 작품 판매 정산 관련 원칙을 통일하였고, 정산 신청일을 새로이 도입하였습니다. 추후 코인 정산 신청이 가능해지면 자세히 공지해 드리겠지만, 코인 및 작품 판매 정산의 경우 모두 1일부터 10일까지만 신청을 받은 뒤 일괄 처리될 예정입니다.

정산 신청일에 해당되지 않을 때는 위와 같은 안내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진행 중인 이벤트 소식을 작품 페이지에서 볼 수 있도록 연동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소식을 해당 작품 페이지에서도 바로 볼 수 있도록 연동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앞으로 작품과 관련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될 경우, 각 작품 페이지에서 바로 관련된 이벤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PC화면 – 작품 메뉴 상단 

  • PC화면 – 작품 소개 탭 

  • 모바일페이지 – 작품 메뉴 상단

  • 모바일페이지 – 작품 소개 탭

 

 

브릿G 계약작에 대한 작품 라벨 추가 

공모전 당선작, 프로젝트 선정작, 출판 지원 선정작, 전자책 브랜드 출간작 등 브릿G와 출판 계약을 맺은 작품에 대한 라벨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상, 전해드린 공지사항 함께 살펴 주시고 보다 편리하게 브릿G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