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이계리 판타지아’, ‘내가 죽기 일주일 전’ 2018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피칭작 선정

2018.7.26

브릿G 출판계약작이자 인기 연재작 ‘이계리 판타지아’와 ‘내가 죽기 일주일 전’이 2018년 부산국제영화제 각각 E-IP, 북 투 필름 공식 피칭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황금가지에서 단행본으로 출간되어 브릿G를 통해서도 연재된 바 있는 ‘암보스’ 역시 2018년 부산국제영화제 북투필름 공식 피칭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로써 황금가지와 브릿G는 ‘암보스’, ‘내가 죽기 일주일 전, ‘이계리 판타지아’ 총 3작품을 들고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다양한 영상산업관계자들에게 작품들을 공식으로 선보이고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하, 부산국제영화제의 공식 보도자료로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2018 아시아필름마켓, 북투필름과 E-IP피칭 공식 선정작 30편 발표

2018 아시아필름마켓이 E-IP(엔터테인먼트 지적재산권: Entertainment Intellectual Property, 이하 E-IP) 마켓의 주요 행사인 ‘북투필름’과 ‘E-IP피칭’의 참가작 총 30편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작은 각각 도서 원작 15편과 웹콘텐츠 IP 15편으로, 피칭 행사(10월 6일~7일)와 비즈니스 미팅(10월 6일~9일)을 통해 영화•영상•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게 선보이게 된다. 또한 한국 콘텐츠가 전 세계적인 파급력을 확보한 만큼 해외바이어의 참여도 활발해 피칭 행사에는 영어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시상 부문은 작년에 이어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NEW)에서 북투필름과 E-IP피칭 선정작 각 1편에게 1천만원씩 어워드를 수여하며, 올해는 새롭게 글로벌 웹툰 플랫폼인 토리코믹스(www.torycomics.com)가 어워드 스폰서로 참여하게 된다. 토리코믹스는 해외 현지의 번역작가들이 모바일상에서 웹툰을 직접 번역해 12개 언어로 141개국에 연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E-IP마켓 선정작 4편에 각 5백만원씩 어워드를 시상하게 된다.

북투필름: 다양한 장르, 참신한 소재 녹여낸 탄탄한 기획력으로 호기심 자극하는 작품 눈길!

2012년도 시작된 북투필름은 출판산업과 영상•영화산업의 만남을 주선하고 도서 원작의 판권거래를 통해 양 산업의 윈윈 효과를 도모하는 장이다. 작년 “NEW크리에이터상”을 수상한 『밀주』(고즈넉이엔티)의 영화화 판권 계약이 성사되는 등 잇따른 성과에 따라 북투필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올해는 2주라는 짧은 접수 기간에도 불구하고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작품들이 선정되었다. 꾸준히 강세를 보이는 스릴러는 물론 따뜻한 드라마, 가슴 뛰는 로맨스를 비롯하여 상상하는 즐거움을 안겨 줄 SF와 판타지 등 한층 다양해진 장르가 눈에 띈다. 2018년 선정작 15편은 참신한 소재를 탄탄한 기획력으로 풀어내 뜨거운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8 북투필름 피칭 안내
− 일시: 2018년 10월 6일 13:30~15:00
− 장소: 벡스코 제2전시장 이벤트룸
− 영어 동시통역 제공

 

E-IP피칭: 기발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원소스멀티유즈 가능성을 제시하는 콘텐츠의 발견!

올해 4회를 맞는 E-IP피칭은 웹툰, 웹소설, 스토리 등 다양한 플랫폼의 프로젝트를 거래하는 장으로, 콘텐츠 비즈니스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특히 E-IP피칭 2016년 선정작인 웹소설 『스프린터:언더월드』(㈜올댓스토리)가 도서로 출간된 것에 이어 라디오드라마로 제작, 방영 되었고 2017년 선정작 『아이템』(투유드림)은 드라마 제작 중인만큼 원소스멀티유즈의 성취가 두드러진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로맨스, SF, 호러 판타지, 정치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를 배경으로 한 신선한 설정과 기발한 아이디어가 두드러졌다. 이중 대담한 전개와 플랫폼 확장성이 뛰어난 15편의 웹콘텐츠 IP가 최종 선정되어 앞으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기대하게 된다.

2018 E-IP피칭 안내
− 일시: 2018년 10월 7일 10:30~12:00
− 장소: 벡스코 제2전시장 이벤트룸
− 영어 동시통역 제공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보도자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