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익명의 후원자에게 메시지 보내기 기능

2017.8.29

이용자님의 제보로 보완된 기능을 안내해드립니다.

익명의 사용자로부터 후원을 받은 경우, 간단한 인사말을 전하고 싶어도 방법이 없기 때문에 익명으로 답 쪽지를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는 건의 사항이었습니다. 그러나, 쪽지는 익명으로 수신/발신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논의를 보완하여 개발자님께서 익명의 후원자에게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기능을 보완해주셨습니다.

단, 이는 익명의 후원자에게 인사말 등을 남기기를 원하는 작가에 한해 선택적으로 활용하셔도 되는 편의 기능으로, 필수로 메시지를 남기셔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1. 후원하기 

↑ 익명으로 『러브크래프트 전집』 작품에 후원을 하는 화면입니다.

 

2. 후원 받은 내역 확인 

↑ 작품 후원의 대상자인 작가는 ‘후원 받은 내역’에서 익명의 후원자로부터 도착한 골드코인과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남기기는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후원자의 선택에 따라 전하는 말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경우 익명으로 후원을 받았을 때에는 후원자의 메시지만 볼 수 있었는데, 개편 후에는 익명의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남길 수 있도록 ‘메시지 남기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쪽지 등으로 별도 발신되는 것이 아니라, 후원 자체에 메시징 기능을 새로이 추가한 것입니다.

 

3. 익명의 후원자에게 메시지 남기기 

↑ 메시지 남기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400자 이내의 글을 전송할 수 있는 팝업 화면이 나타납니다.

 

↑ 메시지를 남기면 전하는 전하는 말 하단에 내가 보낸 메시지 내용이 위와 같은 형태로 기록됩니다.

 

4. 익명의 후원자에게 메시지가 수신되는 화면 

↑ 후원 대상자인 작가가 메시지를 남긴 경우, 후원인에게는 위와 같이 ‘중요’ 알림으로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알림을 통해 메시지를 확인한 경우에는 해당 메시지를 보다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별색으로 표기됩니다.


익명의 후원자에게 인사를 표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이번에 보완된 기능을 활용해보셔도 좋겠습니다. 익명의 후원자에게 메시지를 남기는 기능은 선택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편의 기능이오니, 모쪼록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