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골드코인 시스템 개편 안내

2022.4.14

안녕하세요, 브릿G입니다.

골드코인 관련 시스템 개편이 진행되어 이에 대한 설명 및 안내 말씀을 드립니다.

 

  • 코인의 소비 체계가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종류의 골드코인 중, 만료일이 있는 이벤트 코인부터 소진되도록 개편되었습니다. 또한, 이벤트 코인 중에서는 만료일이 임박한 코인부터 먼저 소진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이 사용된 골드코인의 출처와 잔여 금액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벤트성 코인의 만료 기한이 설정되었습니다.

코인 순환을 도모하기 위해 연속 출석 및 연속 단문응원으로 자동 지급되는 이벤트성 골드코인의 경우, 적립일로부터 50일 동안 활성화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연속 출석 및 연속 단문응원으로 자동 지급되는 이벤트성 골드코인의 사용 기한은 50일로 자동 지정되나, 그 외 여러 이벤트를 통해 관리자가 지급되는 골드코인의 만료 기한은 때마다 다르게 설정될 수 있습니다.)

이벤트성 골드코인에 만료 기한이 생성됨에 따라 기존에 지급된 코인은 실서버 업데이트일(4/14일)로부터 50일간 활성화되는 것으로 만료일이 재설정되었습니다. 단, 이번 시스템 개편을 통해 만료일이 설정된 이벤트 코인 먼저 소비되도록 바뀌었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한 코인은 해당 이벤트 코인에서 최우선적으로 차감되었음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따라서 만료일이 남아 있더라도 기존 코인 사용 내역이 반영/차감되었기 때문에 비활성 상태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 골드코인의 출입 내역이 분리되어, 적립 내역과 사용 내역을 따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스템이 개편되어 데이터 출입 방식이 달라짐에 따라, 마이페이지에서도 [골드코인] 메뉴가 별도로 분리되었습니다.

골드코인 페이지 상단에는 잔여 코인과 사용 총액이 한데 표기되어 나타나며, 위와 같이 적립 내역과 사용 내역을 각각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마이페이지 출력 형태 변경

마이페이지에서 제공되는 ‘골드코인’ 페이지는 잔여 코인 내역이 기본으로 출력되며, 보기 옵션을 통해 사용된 코인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이벤트성 코인 안내 사항

-이벤트성 코인의 경우 정산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벤트성 코인은 만료일에 표기된 해당 일자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해당 일자에 소멸되는 것 아님.)

-또한 이벤트성 코인의 적립 내역을 사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관리자 코인 적립 시 ‘알림’이 전송되도록 하였습니다.

 

관련하여 시스템을 개편하는 과정에서 4/14(목) 오전 중 코인 적립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용에 혼동을 드려 송구하오며, 현재는 이를 모두 복원한 상태로 정상적으로 출입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