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G 5주년 맞이 편집장 레터

2022.2.3

어느덧 브릿G가 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우선 브릿G와 긴 시간 함께 해주신 많은 작가님들 독자님들께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여러분들이 아니었다면 브릿G가 이렇게 자리잡기 어려웠을 테지요.

브릿G라는 플랫폼을 기획하며 밤낮없이 매달리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5주년이라니 감회가 남다릅니다. 물론 기획 초기에 품었던 원대한 꿈을 모두 다 담아내진 못했지만, 꾸준히 올라오는 여러 기능 개선 업데이트에서 확인하시듯 지금도 끊임없이 브릿G의 영역을 넓히기 위한 고민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브릿G는 여러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간 유지하던 ‘출판지원정책’을 변경하여 ‘황금드래곤문학상’으로 개편하였고, 창작물에 대한 출판/2차저작 계약에 대한 협상과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였습니다. 비평상을 새로 개설하고, ‘창작지원프로젝트’를 통해 미계약된 스무 편의 작품에 지원금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장편소설 3편, 단편소설집 6편, 전자책으로도 3편이 출간하였습니다. 2차 저작물 계약도 활발하여 1억이 넘는 저작물 판권 계약 체결이 되었으며, 오디오북으로도 5편이 출간되었습니다. 또한 해외 출간으로도 이어져, 현재 3개국에서 브릿G의 출간 도서가 계약 체결 및 협상 중에 있습니다.

2022년, 올해는 좀더 브릿G를 통한 계약 작품을 늘리고 2차 저작권 협상 및 출판 지원을 더 강화하려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플랫폼의 활성화를 위한, 추천작 광고 지원 및 계약작에 대한 다양한 홍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제 브릿G는 5주년을 지나 10주년으로 향하는 길 위에 있습니다.

다음 10주년까지,

지금 계신 분들과 함께 더 많은 분들이 10주년 편집장의 글을 읽게 되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