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보완] 작품 및 구독함 보완 안내

2022.1.20

안녕하세요, 브릿G 웹사이트 보완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작품 페이지 및 구독함, 읽기목록 관련하여 통일성 있게 정비하는 과정에서 여러 유용한 편의 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 메인 ‘편집자의 선택’ 보완 사항

↑ PC버전

↑ 모바일버전

주별로 업데이트되는 ‘편집자의 선택’ 및 ‘편집장의 시선’ 코너에는 추천작 4편과 더불어 오피셜 계정으로 등록된 ‘출판작품’이 랜덤으로 1구좌씩 노출이 되고 있었는데요.

그러나 기존 출판작품의 개수가 한정적이고 기존의 추천작들이 재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마련하고자 랜덤 구좌에 노출되는 작품의 종류를 ‘출판작품’ + ‘계약작’ + ‘기존 추천작품’으로 확대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메인에서 볼 때 해당 추천작의 작품 구분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연재] 및 [중단편] 라벨을 추가하였습니다.

 


 

  • ‘작품’ 페이지 관련 보완 사항

1) ‘등록작가 연재’ 페이지 및 ‘자유 연재’ 페이지 ‘연재 작품’으로 통합

기존에 등록작가 연재 및 자유 연재로 양분화되어 있던 연재 작품 페이지를 단일화하고 ‘등록작가’ 작품을 따로 필터링하여 볼 수 있는 소팅 툴을 추가하였습니다.

 

2) 작품 페이지별 필터 옵션 정리 및 모바일웹에도 필터 적용 

그간 특정 작품 페이지별로 필터 옵션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보완을 하다 보니 전체적으로 필터 정리가 안 되어 있던 문제점을 발견하여, 전반적으로 통일성 있게 소팅 툴을 정리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더불어 모바일웹에는 적용되어 있지 않았던 필터를 이번에 추가하였고, ‘추천 작품’ 역시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3) 연재작 각 회차 앞에 기본 숫자 정보 추가

저자가 회차 제목에 숫자를 별도로 표기하지 않는 이상 회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기존에 많이 불편하셨을 텐데요, 이를 보완하기 위해 연재 회차 앞에 숫자 정보가 기본으로 출력되도록 보완하였습니다.

 

4) 연재 회차 하단 – 회차 리스트 열기 기능 추가 

모바일앱에서는 제공하고 있는 기능입니다만, 연재작의 경우 남은 회차를 가늠하거나 원하는 회차로 바로 이동하고 싶을 때가 있기에 전체 리스트를 바로 열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작품 하단에서 ‘목록’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리스트가 생성됩니다.

 

5) 유료작품 페이지 – 마일리지 아이콘 표기 추가 

더불어 ‘유료 작품’ 페이지에 진입했을 때, 마일리지로도 구매가 가능한 작품의 경우 ‘가격’ 정보에 마일리지 아이콘이 나타나도록 보완하였습니다.

 


 

  • 마이페이지 – 구독함 및 읽기목록 보완

1) 구독함 – ‘읽은 작품’을 맨 앞 순서로 조정, 상태 바 추가, 연재&중단편 구분 버튼 추가 

마이페이지 구독함의 첫 화면을 개편하였습니다.

‘즐겨찾기’한 연재 작품은 알림이 오고, ‘공감’을 누른 중단편은 다시 보지 않는 이상 재진입하게 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구독 활동에 보다 도움이 되는 ‘읽은 작품’ 리스트를 맨 앞 위치로 순서를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읽은 작품’의 경우 모바일앱처럼 해당 작품을 어느 정도 읽었는지 상태 바를 적용해 구독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제 마이페이지에 진입하시면 가장 최근에 읽은 작품 정보를 상태 바와 함께 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 ‘구독함’ 및 ‘읽기목록’ 리스트에 작가/리뷰어 썸네일 이미지 추가

작품 구독에 필요한 ‘구독함’ 관련 메뉴 및 ‘읽기목록’의 경우 기존에는 썸네일 이미지 없이 작품 리스트 정보만 나타나 다소 직관적이지 않은 면이 있었는데요, 원활한 관리와 활용을 위해 각 리스트에 작가 및 리뷰어 썸네일 이미지를 추가하였습니다.

단, 읽기목록의 경우 모바일버전 가로 폭이 좁은 관계로 썸네일은 PC버전에서만 출력됩니다.

 


 

구독 활동에 보다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계속해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