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보완] ‘네이버 로그인’ 기능 연동 안내

2021.12.1

안녕하세요, 브릿G 웹사이트 보완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브릿G 접근을 원활하게 하고자 간편 로그인과 회원 가입 기능을 순차적으로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우선적으로 ‘네이버 계정 로그인’ 연동 개발이 완료되어 소식 전해드립니다. 아직은 브릿G 계정과 네이버 계정을 연동하여 활용 가능하지만, 순차적으로 카카오톡 로그인 연동에 이어 최종적으로는 네이버/카카오톡 계정을 활용한 간편 가입 기능도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먼저 네이버 로그인 기능 연동 관련 내용부터 소개해드립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여러 경로의 로그인 페이지에 ‘네이버 로그인’ 버튼이 추가로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 로그인 화면

 

↑PC버전 로그인 화면

 

↑로그인 페이지

 

이는 브릿G에 로그인이 된 상태에도 마찬가지인데요, 먼저 브릿G 계정에 로그인하신 후 네이버 계정을 연동해 주셔야 합니다.

 

브릿G 계정에 로그인하지 않고 네이버 로그인을 할 경우, 위와 같은 안내 멘트가 나타납니다. 먼저 브릿G에 로그인이 된 상태로 소셜 계절 연동이 가능합니다.

 

브릿G 로그인 후 ‘네이버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을 거쳐 네이버 계정과 브릿G 계정을 연동할 수 있게 됩니다.

 

네이버 계정 연결이 완료되면, 마이페이지 상단에 위와 같이 ‘네이버 계정과 연결됨’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또한 네이버 계정 연결 해제를 원하실 경우 ‘연결해제’ 텍스트를 클릭하여 해제 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브릿G 계정에 연결된 네이버 계정이 있을 경우, 다른 계정으로 연결 시도 시 위와 같이 중복된 내역을 알리는 안내 문구가 나타납니다.

 

소셜 계정 로그인을 통해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매시업이 가능한데요, 추후 간편 회원 가입 연동을 통해 보다 수월하게 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보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