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보완] 연재작 회차 순서 변경 기능 신설 안내

2021.11.19

안녕하세요, 브릿G 웹사이트 보완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연재작의 경우 회차가 늘어남에 따라 수정 등을 거치며 회차 중간에 내용 변경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제까지는 회차 순서를 조정하는 기능이 없어 각 회차의 내용을 일일이 편집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회차 순서 변경 기능은 예전에도 여러 논의가 있었으나 10회 미만 강제 무료 조건, 순서 꼬임 등의 여러 조건을 고려하는 문제가 까다로워 쉽사리 진행되지 못 하다가,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다소간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식으로 회차 순서 변경 기능을 마련해 보게 되었습니다.

 

 

작품 관리에서 회차 관리 탭에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위와 같이 ‘순서변경’ 버튼이 새롭게 나타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전체 회차의 팝업이 나타나고 마우스로 회차 순서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팝업 화면을 통해 원하는 내용에 맞게 순서를 조정한 뒤 최하단으로 내려 ‘순서변경’ 버튼을 눌러 작업을 완료해주시면 즉시 반영됩니다.

연재작의 경우 유료 작품이라 하더라도 기본적으로는 10회차까지 무료 공개를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혹시 유료 회차를 10회차 이전의 순서로 옮기게 된다 하더라도 해당 기준선 이전에 들어온 회차는 무료로 전환됩니다.

또한 회차 순서 변경의 경우 여러 오류의 가능성이 늘 있기 마련이기에 이 모든 설정을 ‘초기화’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제공됩니다.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기존의 등록순으로 나열된 최초의 상태로 되돌아갑니다.

 

 

단, 손가락 터치 등으로 정교한 작업이 힘든 탓에 오류의 가능성이 높은 모바일버전에서는 회차 순서 변경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회차가 많은 작품의 경우 순서를 조정하고 최하단으로 내려 작업을 완료하는 방식이 다소 번거로울 수는 있습니다만 여러 오류를 최소화하고자 별도의 팝업 툴을 통해 작업 조정이 가능하도록 한 만큼, 조금이나마 작품 관리의 편의성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