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보완] 관심작 바로 설정, 읽기 목록, 소개글 더 보기 개편 안내

2021.10.12

안녕하세요, 브릿G 웹사이트 보완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작품 리스트 및 작품 정보에서 ‘관심작’으로 쉽게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비롯해, 작품 탐색과 구독에 필요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두루 보완하였습니다.

 


 

1. 작품 리스트/작품정보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관심작’으로 바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 추가

작품의 장르, 태그, 독자반응, 한 줄 소개 등을 보고 재밌어 보이는 작품이 있는 경우, 바로 읽기보다는 찜 먼저 해두고 나중에 몰아 보시는 분들도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이 경우 ‘관심작’으로 설정하기까지의 여러 진입 과정을 거쳐야 했기에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요, 이를 보완하여 1)작품 리스트와 2)특정 작품의 상세 정보가 담긴 ‘작품정보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곧바로 ‘관심작’ 설정이 가능한 도구를 새로이 추가하였습니다.

↑ 작품 리스트에 ‘관심작’ 설정 버튼 추가(PC버전)

작품 리스트에 위와 같이 [관심] 버튼이 새로 생겨, 관심작 설정 및 해제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이때 설정된 작품은 읽기목록의 ‘관심’ 폴더에 자동으로 연동됩니다.

 

↑ 작품 리스트에 ‘관심작’ 설정 버튼 추가(모바일버전)

 

↑ 작품정보 미리보기 팝업 화면에 ‘관심 목록에 추가’ 버튼 생성 

또한 작품 리스트에서 [작품정보] 버튼을 누르면 작품 리스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보다 더 상세한 정보가 담긴 팝업 페이지가 뜨는데요, 해당 정보를 살펴보고 바로 관심작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관심 목록에 추가’ 버튼이 새로이 개설되었습니다.

이제 보다 간편하게 ‘관심작’으로 설정하고 관리하여 다양한 작품을 구독해 보세요.

 


 

2. 읽기목록 – ‘관심’ 폴더 최상단에 고정

관심으로 설정된 작품들은 ‘읽기목록’의 기본 폴더인 ‘관심’ 폴더에 연동되어 관리하실 수 있는데요. 문제는 읽기목록의 폴더가 가나다 순으로 배열되었던 탓에 ‘관심’ 폴더가 다른 리스트의 제목에 따라 우선 순위가 계속 바뀐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를 보완하여 폴더 생성 배열 기준을 생성순으로 하였으며, 이에 따라 구독의 기본이 되는 ‘관심’ 폴더는 가장 최상위에 고정되어 나타나도록 보완되었습니다.

 


 

3. 작품 상단 – 작품 소개글 ‘더보기’ 편의성 보완

PC 중단편 작품 및 모바일 페이지의 경우, 개별 작품 페이지 상단에 장르, 태그, 소개글 일부가 바로 나타나도록 보완하였는데요, 다만 소개글이 긴 작품의 경우 [더보기]를 눌렀을 때 ‘작품소개’ 탭으로 넘어가는 것이 다소 번거로웠습니다. 이에, 소개글을 펼치고 접는 방식으로 인터페이스를 변경하여 한 화면에서 전체 소개글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중단편 작품 PC버전

↑ 기본 상태

↑ ‘더보기’를 눌렀을 때 소개글 전체가 하단으로 펼쳐지고 ‘접기’ 버튼이 나타남 

 

  • 연재 작품 PC버전(사이드바)

↑ PC버전에서 연재작품을 볼 경우, 작품 사이드바에 보다 직관적인 정보를 담아내었으며 소개글 ‘더보기’를 눌렀을 때 소개글 전체가 하단으로 펼쳐지고 ‘접기’ 버튼이 나타남 

 

  • 모바일 버전(연재/중단편 공통)

↑ 기본 상태

↑ ‘더보기’를 눌렀을 때 소개글 전체가 하단으로 펼쳐지고 ‘접기’ 버튼이 나타남 

 


 

이상으로 웹사이트에 우선적으로 보완된 편의 사항을 전해드립니다.

모쪼록 구독 활동에 편의성을 더하는 기능이기를 바라며, 두루 활용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