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구독 페이지 개편/독자 추천 작품 게시판 신설

2017.5.11
  • 마이페이지 > 구독/구매내역 페이지 편의성 보완 

구독/관심 작품, 관심 작품, 읽은 작품, 읽은 리뷰 등 이용자가 관심을 표한 작품과 리뷰를 한데 관리할 수 있는 구독 페이지의 편의성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 [읽은 작품] 삭제 기능 추가 → 다 읽은 작품 등 관리 목록에서 더 이상 보여지길 원하지 않는 작품의 경우, 이용자가 원하는 작품만 남겨놓을 수 있도록 삭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구독/공감 작품] 연재 형식별 분류 → 기존에는 장편/중단편 작품 구분없이 전체 작품들을 나열하였으나, 이용자 관리 편의를 위해 [전체/연재 구독/중단편 공감]으로 소팅하여 볼 수 있도록 분류 체계를 추가했습니다.

· [읽은 리뷰] 삭제 기능 추가 → 읽은 작품뿐만 아니라 읽은 ‘리뷰’ 또한 삭제 기능을 추가하여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 [구매 작품] 삭제 기능 추가 → 구매한 작품의 경우에도 기록에서 제거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기에, 삭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작가/사용자 소개 페이지 > 작품 정보 보완

· PC 버전

PC 버전에서는 작품 목록에서 마우스 오버를 하면 한 줄 작품 소개가 나타나지요. 마찬가지로 작가 소개 페이지에서 공개된 작품이 있는 경우, 마우스 오버를 했을 때 작품 소개 일부가 나타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원고 매수 정보도 바로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모바일 버전

모바일 버전에서는 위의 이미지와 같이 원고 매수와 작품 소개 일부가 바로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 모바일 > 인기 중단편 슬라이더 위젯 > 장르 구분 추가 

kakaotalk_20170511_181844305

기존에는 모바일 ‘인기 중단편’ 위젯에서 전체 베스트만 집계하여 소개하였는데요, 장르별 인기 중단편 목록을 손쉽게 선택하여 볼 수 있도록 장르 구분을 드롭다운 메뉴로 추가하였습니다.


  • 모바일 > 작품 목록 > 원고 매수 정보 추가

이제 모바일에서도 작품 목록에서 각 작품들의 원고 매수(분량) 정보가 바로 나타나도록 하였습니다.


  • 커뮤니티 > ‘독자 추천 작품’ 게시판 추가 개설 

%eb%8f%85%ec%9e%90%ec%b6%94%ec%b2%9c%ec%9e%91%ed%92%88%ea%b2%8c%ec%8b%9c%ed%8c%90

기존의 추천 리뷰 페이지처럼, 자유게시판 내에서 ‘작품 추천’ 카테고리로 분류된 게시글들을 따로 모아놓은 공간이 독립/개설되었습니다. 이제 [작품 추천] 카테고리를 이용해 작성된 게시글은, ‘독자 추천 작품’ 게시판에서 모아볼 수 있습니다.


  • 자유게시판 내 카테고리 추가: 공지 & 내글 홍보

%ec%9e%90%ea%b2%8c%ec%b9%b4%ed%85%8c%ea%b3%a0%eb%a6%ac

자유게시판 내 카테고리 2건이 추가되었습니다. 워낙 다양한 내용이 올라오는 공간인 만큼 운영진이 올리는 ‘공지’와, 작가들이 직접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는 ‘내글홍보’ 두 가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작가 홍보 게시판의 경우 계속 논의하여 활용도를 더 보완할 계획입니다. 또한 두루 의견주시는 자유게시판 내 이용 원칙 또한 조만간 마련하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브릿G 기능 보완 사항 공지는 계속해 업데이트됩니다. 많은 의견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브릿G팀 드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