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보완] 작품 페이지 개편 안내(PC/모바일)

2021.1.29

브릿G 작품 페이지 상단 화면이 일부 개편되었습니다.

PC에서는 작품 페이지 우측에 사이드바가 있어 작품 소개 및 태그, 성향지수 등의 중요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나, 모바일페이지에서는 사이드바가 없기 때문에 주요 메뉴들을 좌우스크롤로 이동하며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PC 및 모바일 접속 환경에 따라 작품 페이지가 다음과 같이 개편되었습니다.

 


 

  • [PC] 연재작 상단 – 사용자가 기존에 읽던 작품일 경우 

PC에서 연재작 메인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보다 디자인이 강조된 [첫회보기] 버튼과 추가로 생성된 [이어보기] 버튼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어보기] 버튼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읽던 회차 정보가 툴팁으로 나타납니다.

단, 조회 수 카운트 문제로 작가 자신의 작품에 대해서는 ‘읽음’ 처리를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작가가 본인의 연재 작품 페이지에 접속할 때에는 [이어보기] 버튼 활성화가 안 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PC] 연재작 상단 – 사용자가 기존에 읽던 작품이 아닌 경우   

[이어보기] 버튼의 경우 읽은 데이터가 있는 경우에만 나타나므로, 위와 같이 사용자가 기존에 읽던 작품이 아닌 경우에는 [첫회보기] 버튼만 활성화됩니다.

 

  • [PC] 연재작 상단 – 사용자가 작품을 읽을 때 

단, 사용자가 특정 회차에 진입하여 작품을 읽는 화면으로 전환되는 경우에는 이미 작품을 읽고 있는 상태이므로 논리적으로 어색한 [첫회보기] 버튼과 [이어보기] 버튼이 상단에 보이지 않게 됩니다.

 


 

  • [모바일] 작품 화면 상단 공통 개편 사항  

그간 모바일에서는 공유하기, 작가 소개, 앱에서 보기 등 작품 관련 메뉴들을 보려면 좌우스크롤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를 보완하여 한 화면에 관련 버튼들이 바로 보이도록 하였고, 공유하기 등 중요 버튼에 아이콘 이미지를 추가하여 보다 잘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했을 경우 PC버전의 사이드바에 출력되는 내용을 회차 정보 상단으로 올려 장르, 태그, 분량, 소개글 일부를 바로 나타나도록 개편하였습니다.

중단편 작품 진입 시, 활용성이 없는 [첫회보기] 및 [이어보기] 버튼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 [모바일] 연재작 상단 – 사용자가 기존에 읽던 작품이 아닌 경우   

작품 성향지수의 경우 활성화 된 경우에만 나타나며, 아직 성향이 정의되지 않았거나 성향 평가를 허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작품 태그가 없는 경우에도 상단에 해당 정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소개글에서 [더보기]를 누르면 [작품소개] 탭으로 이동합니다.

기존에 읽음 데이터가 없는 연재 작품일 경우에는 위와 같이 [첫회보기] 버튼만 강조되어 활성화됩니다.

 

  • [모바일] 연재작 상단 – 사용자가 기존에 읽던 작품일 경우 

기존에 읽음 데이터가 있는 연재작일 경우에는 위와 같이 [첫회보기] 옆에 [이어보기] 버튼과 해당 회차 정보가 함께 나타납니다.

 

  • [모바일] 하단의 작품 연관 메뉴를 한 화면에 모두 볼 수 있도록 개편 

더불어 작품과 관련된 메뉴의 개수가 많아지면 가로 스크롤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이를 보완하여 기본 메뉴는 한 화면에 담기도록 개편하였습니다.

 

단, 위와 같이 추천 탭이나 리뷰 공모 등의 이벤트로 메뉴의 개수가 늘어나 작품 연관 메뉴가 한 화면에 모두 담기지 않는 경우는 화면에 따라 자동으로 반응하여 2줄로 메뉴가 구성되고, 이에 따라 역시 가로 스크롤을 하지 않아도 모든 메뉴를 한눈에 일람할 수 있도록 화면을 개편하였습니다.

 

  • [모바일] 작품 상단에 유료 연재작 가격 정보 추가  

유료 연재작의 경우, 작품 상단에 전체 가격 및 무료 회차 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가격 정보를 추가하였습니다.

무료 연재작 및 중단편의 경우에는 해당 가격 정보가 별도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