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보완] 브릿G 출간도서 소개 공간 개설 外 웹사이트 보완사항 안내

2020.11.12
  • 브릿G 출간도서 소개 공간 개설 

브릿G 메인 하단에 새로운 공간이 추가되었습니다.

그간 브릿G를 통해 계약되고 출간된 모든 단행본, 전자책, 오디오북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메인에는 랜덤으로 7개의 콘텐츠가 특정 시간 동안 노출되며 특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새로운 콘텐츠 목록을 자동으로 불러오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출간작 특성상 다양한 단편, 오디오북 등이 있는 관계로 해당 표지 썸네일을 클릭하면 구매 정보 및 도서 정보가 있는 황금가지의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메인 우측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전체 출간작을 만날 수 있는 ‘브릿G 출간도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작품/리뷰 편집기 – 글자 수 정보 병행 표기 

브릿G 편집기는 그간 200자 원고지 매수를 기준으로 분량을 안내해 왔었는데요, 글자 수 정보도 같이 나타나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에 따라 공백포함 글자 수 정보도 함께 나타나도록 보완하였습니다.

↑ 작품 편집기 화면

↑ 리뷰 편집기 화면

단, 같은 분량이어도 본문 속 보이지 않는 코드나 여러 가지 요소들로 인해 한글 등의 프로그램에서 보여지는 분량과 차이가 발행할 수 있음을 감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작품 연재 – 마지막으로 예약된 날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추가 

작품 연재의 경우 무료로 예약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작품 관리에서 예약된 회차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는 있으나, 예약 화면에서는 언제 마지막으로 예약을 설정했는지에 대한 정보를 곧바로 확인할 수는 없었습니다.

이를 보완하여, 예약 기능을 활용하는 경우 마지막으로 등록한 회차의 예약 정보가 있다면 위 화면과 같이 나타나도록 하였습니다.

 

 

  • 메인 출판작 안내 문장 추가 

이전 공지를 통해 출판작품 추천에 대한 변경 안내를 드린 바 있는데요, 다른 편집부 추천작이나 편집장의 시선 선정 작품과 혼동될 수 있다는 의견에 따라 한 줄 카피를 대신해 ‘#편집부가 추천하는 출판 작품’이라는 안내 문구가 잘 보이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작품 목록 – 필터 추가 

작품 목록에 ‘유료’ 및 ‘계약’ 작품들을 모아볼 수 있는 필터 도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유료’ 작품만 또는 ‘계약’ 작품들만 별도로 모아볼 수도 있고, ‘유료’ 및 ‘계약’ 작품들을 모두 한꺼번에 모아서 정렬할 수도 있습니다.

필터 및 정렬 도구들은 모두 중복 선택이 가능한 것, 알고 계시죠?

이를 테면 위와 같이 ‘유료’ 작품이자 ‘계약’ 작품이면서, 성향지수가 ‘개그’인 ‘인기’ 작품들을 모아볼 수 있는 것입니다.

추가된 필터 도구를 활용해 다양한 작품들을 찾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 작품 뷰어 – 다크모드에서 링크 및 구분선 색상 보완

작품 웹 뷰어에서 다크모드로 작품을 볼 때, 링크나 구분선의 색상이 잘 보이지 않아 불편하다는 의견에 따라 다크모드에서도 저자의 의도를 살리기 위해 삽입된 여러 요소들이 구분되어 보일 수 있도록 보완하였습니다.

 

 

  • 작품/리뷰 – 숏코드 버튼 텍스트로 변경

브릿G에는 댓글, 자유게시판, 리뷰 등에 간편하게 붙여넣기 하여 작품 정보를 간단하게 형태화시켜 보여주는 ‘숏코드’ 기능이 있습니다.

브릿G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잘 알지만, 간혹 게시판에 내글홍보나 작품추천을 할 때 해당 기능을 모르시는 분들도 있어서 버튼 명칭을 좀 더 직관적으로 바꿀 필요를 느꼈습니다. 그리하여 한글로 명칭을 변경하였으며, 해당 버튼을 눌렀을 때에는 이 기능이 무엇인지 알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안내창이 나타납니다.

 

리뷰 및 리뷰어의 큐레이션 개별 페이지에서도 마찬가지로 ‘숏코드’를 복사하여 쓸 수 있습니다.

개별 리뷰의 숏코드는 리뷰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버튼 명칭을 한글로 변경하여 다음과 같은 기능 안내를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상, 오랜만에 웹사이트의 업데이트 한데 모아 안내해드렸습니다.

변경된 부분 두루 살펴 보시고 보다 유용하게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