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1차 편집부 추천작

수상한 일들이 일어나는 견실한 기업을 소개합니다.

회장의 손자라는 신분을 숨긴 채 독갑물산에 근무하고 있는 ‘고정석’은 뇌졸중 후 갑자기 회사를 처분하겠다는 할아버지를 대신해 ‘불편 신고함’의 관리를 맡게 된다. 그러나 할아버지가 자리를 비우자마자 거래처가 도산하고 유아용 과자 공장에 인명 사고가 발생하는 등 회사에 사건 사고가 끊이질 않는다. 엎친 데 덮친다고 회사에 수상한 것들이 나타나 정석은 죽을 위기에 처하는데. 때마침 불편 신고함에서 발견한 이력서로 목숨을 건진 정석은 이력서의 주인공 ‘강해영’을 면접하고 또다시 도움을 받는다.

『독갑물산 사원만족센터』는 비밀을 간직한 오래된 기업을 배경으로, 호랑이띠 여자가 토끼띠 남자를 위험에서 구하는 호러 판타지다. 여성이 취업 전후로 겪는 부당한 현실과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언가가 목숨을 위협하는 현실이 각기 다른 공포감을 생생하게 불러일으킨다. 그러나 감동을 주는 소소한 일상이 적당히 안배되어 유쾌하게 읽을 수 있는 측면도 있다. 캐릭터의 뚜렷한 성정과 주술적 도구의 등장으로 전개를 예상하기 어렵지는 않지만, 새로 등장한 독갑물산 SNS 담당자의 매력적인 이야기는 또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된다.

*본작은 다음 분기 출판 지원작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