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형』은 선발된 고등학생 몇몇이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서바이벌 게임을 치르는 현대 판타지 소설이다. 한정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이 서바이벌 게임은 목숨을 위협하는 유는 아니며 동대문 놀이, 윷놀이, 새총 등 유년의 추억 같은 전통적인 게임을 변형한 것이다. 상대방의 심리와 게임의 규칙을 활용한 에피소드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지고, 게임 중간에 언급되는 인물 간의 사연과 갈등이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하는 가운데 최후의 순간까지 살아남는 사람은 누구일지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
다시 보는 베스트 추천작
동대문 놀이, 윷놀이 등을 변형한 생존 전략 게임!
2022년 11월 2차 편집부 추천작
대입 전략 게임 시험! 최후의 합격자는?
수능 이후 2주간 치러지는 독특한 시험 ‘징검다리 특별전형’. 새로 부임한 교육부 장관이 입시 교육의 한계를 지적하며 대안으로 도입한 새로운 특별전형이다. 이 특별전형을 통과해 최종 50인에 들면 원하는 대학을 선택할 권리와 4년 전액 장학금이 주어진다는 말에 앞다투어 지원하지만, 면접을 통과한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은 단 2천 명이었다. 마침내 수능이 끝나고, 시립 청소년수련관의 대강당에 모인 2천 명의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은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기묘한 게임을 시작한다.
『특별전형』(수정판)은 작년 3월에 연재되었던 『특별전형』을 개고한 작품으로, 선발된 소수의 고등학생이 대입을 위해 전략 게임 형태의 시험을 치르는 현대 판타지 소설이다. 현 입시 교육의 한계를 보완하고자 시행된 이 특별전형의 양상은 일견에 입시 경쟁과 크게 다를 바가 없어 창의력과 공감 능력이 뛰어난 학생을 선발하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지 그 결말이 궁금하다. 모종의 사연이 있는 주연 캐릭터들의 활약을 기대하며, 낯선 게임 규칙들은 세세하게 파악하지 않아도 작품을 따라 읽다 보면 그 규칙을 숙지하게 되니 부담 없이 읽어 보길 권한다.
*본작은 제5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