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보는 베스트 추천작

입시 서바이벌 게임의 승자는?

『특별전형』은 모종의 난해한 면접을 통과한 이천 명의 고등학생이, 수능 성적과 무관하게 어느 대학이든 입학할 수 있는 최후의 50인의 자리를 놓고 치열한 심리 싸움을 벌이는 입시 서바이벌 드라마다. 등장인물 나름의 사연도 시선을 끌고, 구수한 게임의 명칭과 달리 과열되는 게임의 양상에 결말까지 긴장감 있게 따라 읽을 수 있다. 특히 두뇌 전략 게임을 좋아한다면 소설적 재미를 상회하는 매력을 느낄 테니 지금 정주행을 시작해 보시길 바란다.

2021년 2월 1차 편집부 추천작

입시 지옥도를 그린 심리 전략 서바이벌 게임

입시 경쟁이 치열한 대한민국. 현 교육 체제의 맹점으로 낙오된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교육부에서는 ‘징검다리 특별전형’을 공표한다. 수능이 끝난 직후 2주간 치르는 이 특별전형에 합격하면 어느 대학이든 입학할 수 있는 권리와 전액 장학금이 주어진다는 파격적인 소식에 학생들의 마음이 들썩인다. 그러나 고등학교 2학년 때 난해한 면접을 통과한 인원은 겨우 이천 명이었고, 이들은 최후의 50인의 자리를 놓고 서바이벌 게임을 시작한다.

특별 선발된 고등학생들이 입시를 위해 치열한 심리 전략 싸움을 벌이는 『특별전형』은 입시 위주의 교육을 자조적으로 비판하는 현대 판타지 소설이다. 명석한 두뇌와 뛰어난 관찰력, 그리고 풍부한 공감 능력으로 게임 규칙의 허점을 발견하고 상대방의 심리를 파악하여 매 게임마다 긴장감 넘치는 승부를 펼치는 이들의 모습이 흥미진진하다. 긴박한 전개와 극적인 장면을 연출하기 위한 만화적 설정도 나름 신선한 재미를 안겨 주어 앞으로의 전개가 무척 기대된다.

*본작은 다음 분기 출판 지원작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