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차 편집부 추천작

탐험가는 아닙니다만.

생일이 지나 어른이 되면 도시로 나갈 수 있는 폐쇄적인 작은 산골 마을. 생일을 사흘 앞둔 독서광 소년 ‘모래’는 개울가에서 별 모양 목걸이를 발견하고 기묘한 호기심에 휩싸인다. 목걸이가 어디서 떠내려왔는지 궁금해진 모래는 친구 ‘수원’과 함께 계곡을 따라 산에 오르고, 뜨거운 열기가 올라오는 대지의 균열을 발견한다. 놀라움도 잠시, 수원이 모래를 밀어 균열 사이로 떨어지고, 모래는 ‘오리타나쉬’라는 낯선 영지의 해안가에서 눈을 뜨는데.

『귀환을 위한 완벽한 방법』은 다른 세상으로 차원을 이동한 소년이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동서남북 네 대륙을 탐험하는 판타지 소설이다. 익살스러운 장면이 심각한 분위기를 환기하고, 얼떨결에 사건 사고에 휘말리는 소년이 어리숙하지만 책을 통해 얻은 지식과 대범한 행동으로 시원하고 빠르게 난관을 헤쳐나가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 의도치 않게 거대한 바다의 영수(靈獸) ‘곤(鯤)’을 다루는 ‘탐험가’로 소문이 난 소년이, 동녘의 후계자와 함께 신의 힘을 다룰 수 있는 유산을 찾고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그 여정을 지켜보자.

*본작은 다음 분기 출판 지원작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